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자격 한도금리 서류 신청방법

by ♡^_^♡ 2021. 6. 2.

hug 안심전세대출은 프리랜서, 무직자, 무소득자 등 소득이 일정하지 않거나 낮은 분들을 위해서 큰 금액의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더불어 이미 주택을 가지고 있는 1 주택자도 대출이 가능며,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hug안심 전세대출을 통해서 전세금을 잃지 않도록 안전하게 전세자금대출을 받아보실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hug 안심전세대출

hug 안심전세대출은 주택도시 보증 공사에서 진행하는 전세자금 대출인데요.

 

즉, hug안심 전세대출은 집 전세를 계약을 한 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임대인(집주인)이 임차인(거주자)에게 돌 여주어야 하는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돌려받을 수 있도록 책임 을지는 전세자금 보증대출입니다. 

 

만약 전세를 진행하고 생각하지 못한 일들로 인해서 전세자금을 잃게 된다고 해도 주택도시공사에서 거주자에게 전세자금을 돌려주는 보험 같은 대출상품인데요. 

 

그렇다 보니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실까 걱정되시는 분들에게는 hug 안심 전세대출을 추천을 드립니다. 

 

자격조건

안심 전세대출의 자격조건은 소득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서, 신용이 높다면 hug 안심 전세대출을 누구나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특히 청년 및 신혼부부라면 우대를 받으실 수 있고, 무주택자이면서 연소득 5천만 원 이하라면 대출 조건에 부합되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결혼생활 7년 이내의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연소득 6천만 원 이하일 경우 조건에 해당이 됩니다, 다만, 신용점수에 따라서 전세자금 대출 한도가 다르게 측정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금리 및 한도

hug안심 전세대출한도는 최대 4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전세자금의 90%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한도는 신청자의 신용점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세금의 10%만 있다면 전세자금 대출을 안전하게 받으실 수가 있고, 신용점수와 지역에 따라 안심 전세대출의 최대한도가 다르게 측정된다는 부분만 알아두시면 될것 같습니다. 

 

hug 안심전세대출

 

대출한도 최대 4억원
대출금리 최소 연 2.1%
대출기간 최대 2년
자격조건 대학생, 무직자, 신혼부부, 청년

 

안심전세대출 금리는 최소 연 2.1~ 3.7%이며 소득, 신용, 그리고 은행에 따라서 상이하며, 만약 안심 전세대출을 받으신다면 대출기간은 최대 25개월까지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신청서류

안심전세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기본으로 소득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소득확인서류 사본이 필요하며, 전세계약을 토대로 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세계약에 관련된 서류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직장을 다니는 경우라면 연간 소득확인서류, 재직증명서, 자영업자 및 사업자라면 연간소득확인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하고, 국민연금 또는 건강보험료 납부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

hug안심전세대출은 모든 은행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취급하는 기관이 따로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금융권 각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실 수가 있고, 본인이 주로 이용하시는 은행이 있다면 취급기관에 해당된다면 해당 은행을 통해서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급기관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부산은행, 하나은행, 광주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안심 전세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보증공사에서는 은행으로부터 신청을 받으실수 있도록 해서 현재는 금융권인 은행에서 hug 안심전세대출을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 더 알아보기

 

[금융지식/경제지식] - LH 전세 자금대출 조건 및 자격 바로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