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신고접수 이용 안내

by ♡^_^♡ 2021. 9. 15.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및 경찰서에서 신고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각종 민원업무, 교통 관련 민원 등을 해결하고자 할 때는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다만,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과 신고 접수방법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가셔야 두번 걸음을 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부터 타 지역별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및 신고 접수 방법을 설명드릴 테니 하단을 참고하세요.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목차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안내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지역별, 경찰서별 조금씩 상이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점심시간은 오전 12시부터 1시까지 입니다. 주말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업무시간

    • 평일 기준 : 09:00~18:00
    • 점심시간 :12:00~14:00
    • 토요일 : 09:00~14:00
    • 일요일 : 운영되지 않습니다.

     

    민원 접수 예약방법

     

     

    경찰서 민원 업무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민원실을 직접방문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빨리 이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경찰민원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신청을 하시면 좀 더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 경찰민원 포털 검색을 합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2. 경찰 민원포털 사이트를 접속하신 후 상단메뉴 중 [민원신청] - [발급]을 클릭하시면 경찰서 민원실에서 할수 있는 민원 리스트를 확인 가능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경찰서 방문 전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방문예약 안내 및 신청을 클릭합니다.

     

     

    4. 방문 예약접수 시 본인인증을 후 로그인을 합니다. 

     

    5. 신청인 정보, 방문정보 등을 정확하게 입력하신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경찰서 민원 신청 예약바로 하기

     

    경찰서 민원 신고

    경찰민원포털 사이트에서 민원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국민신문고 민원 > 범죄신고를 클릭하신 후 양식에 맞게 해당 범죄를 신고하시면 됩니다.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부터 예약하는 방법 신고 접수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예약 신청을 하실 때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접수 예약은 방문하기 3일전에 접수하는 것이 민원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으로 방문하는 것이 아니면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하는 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하는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을 종합적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처음 등록부터 쓰는 방식까지 세세하게 작성을 하였으니 처음 Samsung pay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목차 삼성페

    love1718.tistory.com

    한글 무료 설치 다운로드 [한컴오피스 2018]

     

    한글 무료 설치 다운로드 [한컴오피스 2018]

    한글 무료 설치 다운로드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에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인 한글 2018은 관공서에서 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워드 프레서 프로그램으로 HWP 확장자 문서를

    love171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