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법

by ♡^_^♡ 2022. 8. 8.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 생활을 할때 '구글 지도'가 선택이 아닌 필수이지만 구글 위성지도 화면의 화질이 좋지 않다는 평가가 많아 이번글은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 구글, 네이버, 스카이뷰 실시간 위성지도 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가기를 참고하시면 지금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위성지도 실시간 보기 

 

실시간 위성지도 바로가기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법

한국에서 PC로 구글 위성지도 접속을 하면 해상도가 좋은편은 아닙니다. 위성지도를 확대해서 보면 형태를 알아보기 힘들정도로 화질이 나빠지기도 하는데요.

 

이때, 구글 위성지도 화면에서 상단 메뉴를 클릭 검색설정을 클릭하시면 제일 하단 현재접속 지역을 볼수 있습니다. 

이때, 접속 지역을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변경 체크  후 저장을 누르시면 좀 더 깨끗한 화면의 구글 위성지도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위성지도를 3D로 돌려가면서 볼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가시기 그 지역을 미리 가상으로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구글어스 실시간 위성지도 사진보는법

구글어스에서는 위성지도를 볼때는 구글어스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이 보고 싶은 지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어스는 실행과 동시에 실시간 위성사진을 보여주기 때문에 다른 부분을 건드릴 필요없이 접속 후 지역만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 홈페이지 접속은(구글, 네이버, 다음, 빙) 등 에서 검색 하시면 해당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이때, 좌측 상단의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 원하시는 지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어스 홈페이지

 

네이버 실시간 위성지도 사진보는법

구글어스를 이용하시기 어려운분들은 네이버지도를 통해 실시간으로 위성지도를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PC에서 네이버지도 접속하신 후 좌측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본인이 가고싶은 곳의 주소 및 건물명 등을 입력하시면 해당지역을 비춰집니다. 

 

이때, 우측 상단에 있는 일반지도, 위성지도, 지형지도 중 위성지도를 선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위성지도 보기

 

다음 실시간 위성지도 사진보는법

다음 카카오맵에서도 실시간 위성지도 및 위성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와 같은 방법이지만 다음지도는 한국인 기준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로 카카오맵을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맵 접속 후 주소 및 장소를 검색하신 후 스카이뷰를 선택하시면 실시간으로 위성지도를 볼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위성지도 보기

 

위성지도 고화질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위성지도 다운로드 및 사진 저장하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이미지 저장을 하면 컴퓨터에 저장이 됩니다. 단, 위성지도 모드를 켜 놓은 상태에서 저장 버튼을 누르셔야만 합니다. 

 

1. 화면캡쳐를 통해 위성지도 저장하는 방법

윈도우 검색에서 캡처도구를 검색 하신 후 실행을 시켜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캡쳐를 하고자 하는 지도의 지점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신 후 원하는 이미지 확장을 선택하신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2. print screen 키를 통해 위성지도 다운로드 받는 방법

키보드에서 print screen 키를 누르시면 모니터 화면 전체가 복사가 됩니다. 이때, 그림판을 실행시킨 후 붙여넣기를 하신 후 그림판에 붙여넣은 이미지 중 원하는 부위를 자르기 한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지금까지 구글 위성지도 해상도 바꾸는법과 위성사진 저장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구글 위성지도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네이버 또는 다음 카카오맵을 이용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위성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