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 하는 방법|내보험 찾기

by ♡^_^♡ 2022. 3. 9.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릴게요. 보험이란게 없으면 불안해서 가입을 하고, 가입하고 나면 이게 정말 필요한건지 다른 회사와 비교했을때 가격에 비해 보장이 부족한건 없는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중요한건 나는 필요해서 가입을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가입보험의 정보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금은 매달 지출되는데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것이였는지 기억이 안나시면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글을 보시면 쉽게 해결하실수 있을겁니다. 

 

실제로 보험금을 찾지 않은 숨은 보험금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젠 본인의 보험약정을 확인하고, 미수령한 꽁돈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내보험찾기)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함께 만든 내보험찾아줌이라는 사이트 인데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확인할수 있어요. 

 

내보험 찾아줌 바로가기

 

내보험찾기 이용방법

1. 내보험 찾아줌 접속

2. 본인인증

3. 정보동의

4. 내가 가입한 조험 조회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라는 큰 문구가 나오는데 그걸 클릭하세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다음은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후 본인인증을 진행할때는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셔 인증절차를 완료해주세요. 

 

인증이 끝나면 정보동의를 하시면 되는데 "모든 내용에 동의 합니다" 를 체크 하시고 "동의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동의까지 하셨다면 이제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30초도 안걸릴 정도 정말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하단을보시면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이 조회가 됩니다. 여기서 조회된 내역이 있으시다면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청구를 하시면 됩니다. 

 

주식 증권사별 추천 계좌 순위

 

마무리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는 보통 어릴때 부모님이 가입시켜둔 보험을 찾는데 유용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보험이 어느 회사였고, 무슨 보험인지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기때문인데요. 그리고 가끔 내가 어느 보험에 가입을 했는지 한눈에 볼수 있으니 이 또한 편리합니다. 지금도 어디간 숨어서 잠을 자고 있는 내돈 그만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