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드림렌즈 가격 및 사용가능한 나이는? (+부작용)

by ♡^_^♡ 2021. 8. 11.

드림렌즈 가격 및 사용 가능한 나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시력교정을 위한 방법은 대표적으로 안경과 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라식 수술 같은 수술을 통해서 시력교정을 하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술을 통한 시력교정은 일반적으로 성장이 완료된 성인의 경우에 가능하며 콘텐트렌즈는 장기간 착용하여 각결막염 또는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성장이 완료되기 전에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지 않고 시력교정할수 있는 대안으로 드림렌즈라는 것이 있습니다. 

 

드림렌즈 가격

목차

    드림렌즈란? 

    드림렌즈란 특수렌즈로 각막굴절교정렌즈라고 합니다. 수면 시 렌즈를 착용하여 시력을 조정 또는 교정하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특수 콘택트렌즈를 이용하여 원하는 도수만큼 각막 중심부를 눌러 각막 형태를 변화, 근시와 난시 진행을 조정하거나 교정해 줍니다.

     

    일반 콘텍트렌즈는 빛의 굴절을 조절해 시력을 교정한다면, 드림렌즈는 각막의 중심부의 표면을 눌러서 착용하지 않은 낮 시간 동안 교정된 시력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드림렌즈 착용으로 눌린 각막은 서서히 원상 복구되어 비교적 부작용이 적은 시력교정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시력교정 효과

    눈이 나빠지는 이유는 눈의 길이(안축장)성장 때문이라고 합니다. 눈의 길이가 길수록 시력이 더 나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안경을 착용한 아이와 드림렌즈를 착용한 아이를 상대로 연구한 결과, 드림렌즈를 사용한 아이들의 안축장 길이가 안경을 착용한 아이들에 비해 성장이 적었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이들은 각막의 탄력성이 좋기때문에 드림렌즈의 안축장 성장 억제가 근시 진행을 더디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드림렌즈 사용 나이는?

    드림렌즈는 스스로 렌즈를 착용할수 있는 10세 이후부터 보통 19세까지 착용합니다. 드림렌즈를 성인 역시 착용이 가능하지만, 규칙적인 생활이 가능한 나이에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자는 시간이 불규하기때문에 드림렌즈를 통해 다음날 시력이 교정되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드림렌즈 가격

    드림렌즈 장점

     

    • 안경없는 일상생활
    • 성장기 근시 억제
    • 근시 난시 교정
    • 잠잘 때만 착용
    • 미국 FDA 승인 
    • 착용 중단 시 시력 복귀

     

    드림렌즈 착용기간 

    드림렌즈는 보통 잘 때 8시간 정도 착용하면 시력이 일시적으로 정상 회복이 됩니다. 짧게는 반나절 길게는 일주일까지 시력이 정상 시력으로 유지가 되지만, 드림렌즈를 매일 착용하다가 2~3일 정도 착용하지 않을 경우 각막 모양이 원상 복귀되어 원래의 시력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드림렌즈의 착용 기간은 보통 2년으로 관리에 따라서 짧게는 1년 길게는 3년까지도 사용가능합니다.

     

    드림렌즈 부작용

    드림렌즈는 심각한 부작용이나 위험성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뺐다 꼈다 하는 렌즈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세척과 보관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통증, 충혈, 시력감소 등을 초래하는 각막염이나 결막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가 드림렌즈를 착용할 경우 보호자가 함께 관리를 해주셔야 하고, 3개월에 한 번씩은 안과를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드림렌즈 착용 시 주의사항

    반드시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렌즈 착용방법과 관리방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시력교정 효과가 떨어지거나 각막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아침에는 눈이 건조해져 있기 때문에 렌즈를 빼는 과정 중 각막에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눈이 뻑뻑한 경우 무방부제 인공 눈물을 넣어 수분층을 만든 후 렌즈를 빼는 것이 좋습니다. 

     

     

    드림렌즈 가격

    드림렌즈는 특수렌즈이다 보니 일반 콘택트렌즈보다 비싸 편에 속합니다. 병원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보통 80만 원에서 130만 원 사이입니다. 

     

    또, 사람의 시력과 눈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밀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렌즈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각막의 모양, 근시, 난시 유무, 그리고 시력까지 모두 다르고, 고도근시에 난시까지  있는 경우에는 가장 금액이 높은 드림렌즈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드림렌즈를 착용 후 1달 이내에 환불 요청 시 전액 환불해주는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드림렌즈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아이의 시력교정을 위해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