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건강정보

링티 효능 및 부작용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기 ( 성분, 먹는법)

by 행복한 ♡^_^♡ 2021. 8. 8.

 

 

링티 효능이 좋다고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요즘 링티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링티는 단순히 하나의 제품을 넘어서 어떤 효능과 성분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링티에 대한 정보를 하단에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링티란 무엇인가

    링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정말 뜨겁습니다. 링티라는 이름은 사람들이 맞는 링거(linger)와 차(tea)의 합성어충분한 수분을 제공하면서 인체에 수분 흡수량을 높이는 수분 보충 음료입니다. 

     

    3명의 군의관이 행군 등의 강도 높은 훈련 중에 열탈진, 열피로를 겪는 군인들을 위해서 만든 제품으로 마시는 것 만으로도 링거 맞는 효과를 만들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된것이 바로 링티입니다. 

     

    링티 효능

     

    링티 주요성분

    링티는 카페인, 색소, 첨가물이 없습니다. 대신 가장 신속하게 활용되는 에너지원인 포도당, 이온음료보다 3배 이상 풍부한 전해질, 500mg의 비타민C(1일 영양성분 기분치의 5~600%), 1g의 타우린을 비롯하여 총 8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온음료와의 성분을 비교해봤을 때 큰 차이가 없습니다. 

     

     

    ▣ 링티와 이온음료 차이점

    링티와 이온음료의 차이점은 링티는 마셨을 때 소변량을 늘리지 않습니다. 정맥을 통해 맞게 되는 링거는 소변량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링티도 소변량을 늘리지 않습니다. 

     

    반면 이온음료는 많이 마시면 소변으로 배출되는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체내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주지만 맛을 내기 위해서 많은 양의 포도당이 들어가기 때문에 체내 삼투압이 높아져 흡수한 만큼의 물을 소변을 통해서 배출하게 되는 겁니다. 

     

    혈액량 증가에서도 물 1L를 마시면 소변으로 배출이 되고 같은 양의 이온음료 역시 혈액량을 50~100mL 정도 늘리지만, 링티의 경우 L당 혈액량 약 250mL를 늘리는 효과를 냅니다. 

     

     

    링티 효능

    물은 우리 몸에서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혈액관리 및 변비 예방 등 다양하게 우리 몸에서 이로는 효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링티 효능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분 공급

    물을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요소를 제공하고 만성 탈수를 방지합니다. 

     

    수분 섭취에 따른 효능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링티에서 직접적으로 언급한 효능에 대해서만 정리해보겠습니다. 

     

    1. 피로 해소
    2. 숙취해소
    3. 어지러움증 완화

     

    ▣ 혈액량 보충

    링티의 목적은 링거의 대용이었던 만큼 체내 혈액량 보충이 있습니다. 혈액량이 증가하면 컨디션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링티의 경우 포도당, 전해질, 타우린, 비타민C 등 8가지 성분이 체내 혈액량을 보충하게 됩니다. 링티 1L를 마시면 약 45분~60분 경과 후 250ml가량이 혈관 내역을 보충하게 됩니다. 

     

    링거와 같은 기준으로 여성 7.14%, 남성은 5.55%의 혈액량이 보충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혈장량 증가

    링티는 혈장량이 증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장이란 혈액 속의 유형 성분이 적혈구 · 백혈구 ˙ 혈소판 등을 제외한 담황색을 띠는 중성의 액체 성분입니다.  혈장의 조성은 물이 약 90%이며 영양소나 호르몬 , 항체 및 노폐물의 운반과 삼투압 및 체온의 유지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링티맛은 어떤가요

    링티는 복숭아 맛과 레몬맛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복숭아 맛은 향긋하고 달콤하고, 레몬맛의 경우 부드럽고 은은하면서 상큼한 레몬맛이라고 합니다. 링티 후기를 보면 레몬맛이 좀 더 인기가 있어 보이지만 복숭아 맛 역시 2프러 같다고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링티 먹는 법

    링티의 하루 권장량은 1~2포, 일일 500ml(1포) ~ 1L(2포) 용량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며 1회 섭취 시에는 1포(11.6g)를 물 500ml에 타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물의 온도는 상관없이 없지만 찬물에 혼합하셔야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단독으로 가루만 먹거나, 탄산수, 수소수, 등 음료에 혼합하는 것은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링티 부작용 및 주의사항

    링티는 신장과 심장 관련된 내과 질환이 없는 일반인들은 모두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다만 시간당 2l 하루 10l 이상의 과도한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의 경우 4시간에 걸쳐서 kg당 50ml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임신 중의 임산부도 복용이 가능하지만  임신 중 체액량의 증가는 신체의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대정맥을 압박해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호흡곤란, 정맥류성 울혈, 임신성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임산부
    • 당뇨병 환자
    • 신장과 심장의 기능 저하
    • 체액 보충 효과가 부담

     

    꾸준히 마실 계획을 하고 있다면 먼저 의료전문가의 조언을 구한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링티 가격 

    링티 공식몰에서 10박스 패키지, 등 여러 패키지를 구성하여 할인 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공식몰의 패키지 구입을 원하는 분들은 하단 글을 주목해주시길 랍니다.

     

    👉 링티 공식 홈페이지 가격 비교

     

    링티가 필요하신 분들

    링티 효능은 운동선수,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분, 수험생, 소방관, 경찰관, 군인과 신체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는 제품입니다. 

     

     

     

    결론

    링티는 마신 날과 안마신 날이 다르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갈증도 풀리고 링티액티브는 비타민C랑 B, 엽산도 많아서 활력이 생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일 마셔주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너무 피곤한 날이거나, 활동을 많이 해야 할 때 꼭 마셔주면 링티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바로 알아보기

    고혼진크림가격 주름 기미 개선 하는 방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