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발급 바로가기

by ♡^_^♡ 2022. 1. 20.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및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기부등본은 부동산 거래를 할 때 필수로 있어야 하는 서류인데요. 일반적으로는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무료 열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로 받기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등기부등본 열람은 모방일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가능한 3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등기부등본 열람은 각 사이트 모두 기능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본인이 좀 더 익숙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각 사이트에 대한 사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사용법

등기부등본 발급처 바로가기
아실 등기부등본 열람 바로가기👉
디스코 등기부등본 열람 바로가기👉
바로바로 등기부등본 열람 바로가기👉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등기부등본 열람 바로가기👉

 

  등기부등본 보는법

 

등기부등본은 부동산 거래를 하기 전에 반드시 먼저 조회를 해보아야 하는 서류입니다. 등기부등본 보는법은 3가지만 집중해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등기부등본은 표제부, 갑구, 을구로 되어 있는데 각 항목별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좀 더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등기부등본 보는 법 

 

"등기부등본 보는법"

등기부 등본 (동의어 등기부 등본 보는 법) 등기부 등본 보는 법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 거래의 모든 과정에서 확인해야 하는 아주 중요한 법적 서류이다. 등기부는 크게 표제부와 갑구, 을구로

100.daum.net

 

  등기부등본이란?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의 권리관계를 적어 놓은 신분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물과 토지 등의 부동산의 소유자가 누구인지 이력을 기록해두는 것을 등기부등본입니다.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반드시 미리 확인을 해야 하는 서류인데요. 예전에는 등기부등본 떼는 법은 동사무소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는 방법이었지만, 현재는 인터넷으로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간편하게 열람하고 발급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기부등본을 모바일에서 쉽고 간편하게 무료 열람해보시길 바랍니다.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사이트를 위에서 언급해드렸습니다. 각 사이트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통은 그냥 사이트 접속만 하셔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라 이미지 첨부는 하지 않겠습니다. 

 

1. 아실 

아실은 아파트 실거래가를 줄임말인데요. 아실을 이용하실 때는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모바일에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이 가능합니다. 아실은 실거래가, 아파트 등기부등본만 열람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까 간편하게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도 계속 아파트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아파트 투자를 하거나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분들은 반드시 거래 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디스코 

디스코에서는 등기부등본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 토지이동(변동) 사유란을 확인하시면 등기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 역시 모바일에서 바로 조회가 가능 하니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 바로바로

실제로 바로바로에서는 PDF 파일로 등기부등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등기부등본 열람 기록을 관리해주기 때문에 열람 기록을 확인하신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바로바로 사이트 역시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어 누구나 간단하게 등기부등본 열람을 해볼 수 있습니다. 

 

 

4.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는 등기부등본 열람에 가장 대표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법원 인턴세 등기소는 등기부 열람 1건에 700원에 수수료가 발생이 되는데요. 

 

중개업자는 부동산 거래 시 매번 등기부등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때마다 수수료를 낸다는 것 적지 않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로 등기부등본 열람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및 발급이 가능한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언급드린 사이트 외에도 무료로 열람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정말 많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사이트 외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몇 곳을 더 안내드려볼게요.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집파인(부동산 정보변동 알림서비스)👉
등기권리증 재발급 바로받기👉
닥집 등기부등본 열람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