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숨은 주식 찾기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 사용방법

by ♡^_^♡ 2021. 7. 8.

최근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하지만 이미 예전부터 주식을 거래해왔고 다양한 금융기관을 이용하신 분들도 많을 것으로 압니다. 그렇다 보니 잊어버리고 있는 주식계좌도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숨은 주식 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 라는 서비를 통해서 혹시라도 잊고 있던 계좌가 있을 수 있으니 조회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숨은 주식 찾기 조회방법

    숨은 주식 찾기 서비스는 일반 은행계좌나 저축 및 상호금융, 우체국 계좌의 조회가 가능했었는데 19년 9우러 부터 본인 명의의 모든 증권 게좌도 조회가 가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조회방법

    우리 가족 숨은주식 조회하기 

     

    홈페이지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 텐데 복잡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접속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에 접속을 하시면 "계좌통합조회(증권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2. 정보수집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클릭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3. 공인인증서 로그인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하신 후 예금주 명의의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4. 휴대폰 본인인증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합니다. 거래은행 선택, 휴대폰 번호 입력을 통해 인증번호 확인을 해주세요.

     

    5. 조회하기

    안내사항 확인 후 " 상기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체크 후 클릭합니다. 

     

    6. 계좌내역 확인 하기

    비활동성 계좌란 1년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를 말합니다. 조회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고, 그 외에 가입되어 있는 증권사별 계좌내역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7. 계좌 상세내역

    개설일, 잔고, 계좌 번호등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활동성 계좌이고 잔고가 5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계좌 해지 잔고 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 해지 및 잔고 이전 

    계좌 해지 및 잔고 이전을 활동성 계좌에는 하실 수 없습니다. 입출금 거래가 1년 이상 없거나 만기 된 후 1년 이상인 "비활동성 계좌"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예수금만 보유하고 잔고는 50만 원 이하여만 신청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 : 영업일 9시 ~ 22시
    • 서비스 이용조건 : 비활동성계좌, 잔고 50만 원 이하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조회와 잔고 이전은 매일 아침 09시부터 밤 10시까지 이고, 잔고 이전 또는 해지 서비스는 영업일 아침 09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이 중 증권사 해지서비스는 영업일 기준 아침 0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가능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휴면 계좌 조회가 가능한 증권사 목록

    DB금융투자, kB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교보증권, 대신증권, 메르츠 종합금융 증권, 미래에셋 대우, 부국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 투자증권, 케이프 투자증권,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 증권

     

    숨은 주식 찾기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휴면 주식 계좌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최신 인기글 

     

    행정안전부 보조금 24 신청방법 안내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간단하게 조회하고 혜택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