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및 로그인 하는 방법

by ♡^_^♡ 2021. 7. 14.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사용법을 바로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가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사용법 바로가기 

 

출처 : 좋은뉴스 채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사용법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의 문을 두드리고 계신가요? 온라인이라는 곳은 접근이 쉽고 간편하지만 굉장히 어렵고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려면 홈페이지를 구축해야 했던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이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정말 빠르고 쉽게 홈페이지를 구축할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입점 방법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기전 알아두셔야 하는 핵심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1. 스마트스토어 홈페이지 접속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서 스마트스토어를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2. 판매자 가입하기 클릭 

 

판매자 가입을 위해서 좌측에 있는 판매자 가입버튼을 클릭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3. 판매자 유형 선택

 

스마트스토어의 판매자 유형에는 개인, 사업자, 해외사업자 등이 있습니다. 통신판매업신고와 사업자등록까지 완료를 하신 경우라면 사업자로 선택을 하시면 되시고 그외에는 개인사업자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4. 본인인증 후 계정선택

 

휴대전화 등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다음 버튼을 클릭 하신 후 네이버 아이디로 스마트 스토어 가입을 진행할 것인지 다른이메일을 사용할것인지 결정 하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단계를 지나면 네이버 쇼핑, 네이버 톡톡 등과의 연동을 결정하게 됩니다.

 

5. 정보 입력 후 가입신청

 

모든 인증 단계를 거치고 나면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 하신 후 입력을 해주세요.

 

이때 입력하는 정보에는 스마트스토어 이름과 URL주소, 소개글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판매자센터 사용방법

1. 상품관리

 

상품관리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탭입니다. 이곳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수정하는 모든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외에 상세페이지, 상품가격변경까지 모두 함께 진행합니다.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한 이후 가장먼저 익혀두셔야 할 부분입니다. 

 

2. 쇼핑윈도관리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할 부분입니다. 네이버 쇼핑윈도 채널에서도 상품을 노출시킬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3. 판매관리

 

먼저 올렸던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서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주문 접수를 진행합니다. 이때 판매관리에서 환불과 교환, 반품까지 함께 접수가 이뤄집니다. 

 

4. 정산관리

 

매출에 대한 수익금을 정산하고 수수료를 확인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스마트스토어 수수료율

우리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쇼핑플랫폼을 이용하는것 입니다. 그만큼 우리는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면서 네이버에 수수료를 납부해야합니다.

 

네이버 쇼핑 연동 수수료 + 결제수단별 수수료 

 

1. 수수료의 구성 

 

네이버 쇼핑 연동과 관련된 것은 2%로 결제수단과 상관없이 건별 적용이 됩니다. 즉, 어떤 상품을 판매해도 그 판매가의 2%는 수수료로 납부를 하게 됩니다. 

 

단, 2%는 검색을 통해서 판매가 이뤄질때만 납부하게 됩니다. 고객이 링크를 통해서 직접 접속을 했거나 검색이 아닌 다른 유입을 통해서 구입, 또는 재구매등을 했을 경우에는 2%가 부과 되지 않습니다. 

 

2. 결제수단별 수수료

 

소비자가 어떤결제수단을 선택했는지에 따라서 다르게 과금이 됩니다. 신용카드는 3.74%, 계좌이체 1.65%, 무통장입금 1%, 네이버페이 3.85%, 네이버페이 포인트 3.74%로 측정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필요서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가입 시 필요한 준비물이 몇가지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
  • 본인명의 휴대폰
  • 사업자용 계좌 통장 사본
  • 통신판매업 신고증(면허세 40,500원)

 

통신판매업은 회원가입 후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네이버에서 제공합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으로 통신판매업신고를 하신 후 2주 내에 통신판매업신고증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업자용 계좌 실물 통장으로 받지 않았다면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사본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