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쏘카 반납장소 변경 시 주의사항

by ♡^_^♡ 2021. 7. 15.

쏘카 반납장소 변경 시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쏘카의 경우 본인 소유의 자동차가 없는 분들 뿐만 아니라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도 언제든지 렌트가 가능합니다. 

 

차량을 빌린 곳과 반납을 하는 장소가 다르면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까요?

 

쏘카 반납장소 변경

쏘카 반납장소 변경 시 비용이 발생하며, 주차비와 탁송비가 청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여를 한 후 반납 장소를 변경하지 마시고 기존 자리에 반납을 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쏘카 반납 장소 변경 방법 

쏘카는 예약 후 사용하기 이전에는 쏘카 앱을 통해서 바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1. 일반 쏘카 반납 장소 변경할 경우

 

일반적으로 운행중에 예약 시 지정한 반납 쏘카존이 아닌 곳에 반납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쏘카는 예약 시 지정된 반납 위치에만 반납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지정 쏘카존에 반납이 어려울 경우에는 고객센터 1661-3315 또는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쏘카톡을 통해 반납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 쏘카 반납장소 변경 실시간 모바일 상담

 

만약 다른 곳에 반납을 하게 되는 경우 다음 예약자가 있으면 사용에 불편함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만 반납을 해주셔야 합니다. 

 

예약한 반납 장소에 하지 않을 경우에는 패널티 요금이 부과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정된 반납장소 주차 미이행 10,000원 패널티요금+탁송.견인비
주차비, 과태료 발생 시 추가
쏘카존 및 주차 상태확인 쏘카존 내 쓰레기 무단 투기 10,000원 패널티 요금
  본인차량,오토바이,자전거등
이동수단을 쏘카존에 주차
발생비용 발생 주차비+탁송.견인비

 

2. 부름 쏘카 반납장소 변경할 경우

 

부름 서비스는 내가 요청한 주차 위치로 쏘카를 가져다주는 서비스입니다. 쏘카 앱에서 반납하기를 누르면 쏘카에서 2시간 이내에 차량을 회수 해 갑니다. 

 

만약 부름을 편도로 예약한후 원래 부른 위치에 반납을 하시려면 예약 상태일 경우에는 기존 예약을 취소 후 다시 왕복으로 부름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2시간 이내 취소할 경우 패털 티 발생)

 

하지만 운행중에서 지정장소 반납이 어렵거나 반납 장소를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고객센터 전화 또는 쏘카톡으로 연락해 반납 장소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부름 반납지를 변경할 경우 반갑지 변경요금이 발생하며, 추가 비용은 요청자의 거리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결론

쏘카톡 어플 또는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신다고 해서 모두 변경이 허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문의 후 반납 장소 변경이 가능한 경우 변경 후 반납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의 경우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기때문에 쏘카 반납장소 변경 문의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