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써트피아 이용방법 안내 (인터넷증명발급센터 )

by ♡^_^♡ 2022. 1. 4.

 

써트피아 이용방법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써트피아는 대학교 관련된 증명서를 출력하기에 가장 좋은 사이트로 유명한데요. 이번 글에서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각종 대학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써트피아

써트피아란?

써트피아에 대해서 아직 모르시는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서트피아는 대학 인터넷 증명 발급 공인통합센터로 전국 각 대학에서 직접 제공하는 인터넷 증명 발급 공인 통합센터입니다. 졸업, 성적증명서 등 대학에서만 발급이 가능했던 모든 증명서를 서트피아 통합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는 대학내에서 발급받는 모든 증명서와 동일하고 전자정부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들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써트피아 이용방법

 

써트피아 인터넷증명발급센터로 접속을 하시면 출력증명서, 전자 증명서, 모바일 발급, 국내 우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증명서를 확인이 가능하고, 대학교 성적증명서나,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필요한 대학이 있는지 확인 하신 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써트피아 인터넷증명발급센터 바로가기

 

써트피아 인터넷증명발급센터

바로가기

www.certpia.com

 

주의사항

가끔 써트피아를 이용하다보면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인쇄가 불가하다거나 오류창이 뜨기도 하는데요. 아래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그런 오류를 해제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Intech_LauncherExe (오류해제방법).exe
2.79MB

 

써트피아 이용시 가장 중요한 것이 전자증명서로 받을 경우에 전자파일로 된 것이 원본이 됩니다. 출력을 하게 되면 사본이 되기 때문에 서류를 제출하시기 전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써트피아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이용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이번글을 참고하셔서 필요한 부분에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