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신고방법 안내

by ♡^_^♡ 2021. 12. 10.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신고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리는 매일 다양한 소비생활을 합니다. 그만큼 소비 생활의 불편함을 겪기도 하는데요. 소비자가 정당한 환불을 요구했지만 판매자가 그에 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품질이 좋지 않은 물건을 팔거나 하는 등 다양한 불편 사례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대처하면 좋은 방법과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및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을 주목해주세요.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1. 소비자에게 강제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방문 및 전화판매가 대표적인데요. 소비자는 구매의사가 없는데 끊임없이 연락을 해 부담을 주면서 강매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2. 소비자보호법에 따르면 물건을 구매 후 소비자는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물론 소비자가 물품을 훼손시키거나 사용을 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 하지만, 그 외에 처음부터 환불이 안된다고 하는 것은 엄연히 위법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있는 소비자고발센터 대표번호 1372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소비자고발센터 중 일반 피해 상담 가능한곳

평소에 겪을 수 있는 소비에 대한 분쟁은 한국 소비자원에서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한국 소비자원은 소비자를 돕기 이해서 만들어진 기관으로 다양한 소비자 관련 서비스와 소비자고발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비생활 중에서 불편을 겪었거나, 피해를 본 경우 소비자 상담센터 소속 전문 상담원이 피해 구제 등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전화, 인터넷,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을 신청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피해 구제 신청을 하시면 원만한 합의를 할수 있도록 소비자고발센터에서 도움을 드립니다. 

 

소비자고발센터 해외 직구 피해 지원하는 곳

해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 사업자가 판매하고 제공하는 물건을 구매해서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 역시 많습니다. 국내에서도 해외 직구 관련으로 문제가 생겼을 때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 또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홈페이지인데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판매 사이트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어 문자 템플릿을 제공하며, 직접적인 상담도 진행을 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해외직구를 하면서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서 신고를 진행하시면 되고, 구매 대행 등으로 생긴 문제는 일반적인 소비자고발센터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소비자고발센터 

우리 주변에서도 소비자고발센터 가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연맹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지바 상담센터, 소비자고발센터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물건에 대한 정보, 업체명, 연락처와 피해 관련 증거사진, 계약서 등을 첨부하신 후 상담을 신청하시면 도움받아볼 수 있습니다.

 

확실한 계약서나 증명서가 있다면 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환불에 대한 도움을 받아보시면 됩니다. 개인의 소비에 있어서 부당한 대우를 받은 상황이 생겼을 때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무작정 소비자고발센터로 전화를 한다고 해서 해결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고발센터는 우리의 억울한 상황을 도와주기 위해 있는 기관이기에 문제가 생겼다면 도움받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글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및 절차 (전화번호)

 번개장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기거래 문의 방법

더치트 무료조회 중고거래 사기 전화번호 확인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