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 3가지

by ♡^_^♡ 2021. 6. 16.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에 대해서 공유를 해드리겠습니다. 유성매직은 말 그대로 유성이기 때문에 쉽게 지지 워지 않도록 만들어졌는데요. 그렇다 보니 옷에 묻거나 아이들이 낙서한 물건을 지우기 위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지우려고 노력을 해도 지워지지 않는 유성매직을 지울수 있는 꿀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유성매직 지우는법

아세톤 

강력한 휘발성을 자랑하는 아세톤은 짙게 새겨진 유성매직의 잔흔을 깔끔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쉽게 유성 매직 지우는 법이기도 하고, 동시에 표백 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유념해두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물파스

물타스를 이용한 방법은 옷보다는 장판이나 코팅되어있는 유리 같은 곳에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향이 짙지 않기에 가볍게 닦아내기 유용합니다. 다만 톡톡 두들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물파스에 그대로 유성매직이 녹아서 묻기 때문에 급하지 않은 경우라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물파스로도 유성매직을 지울 수는 있습니다.

에프킬라

벌레를 잡을 때 에프킬라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장판이나 바닥에 묻어있는 낙서 물을 지울 때도 상당한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다만 향이 강하기 때문에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성 매직

수성 매직을 사용해서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많이 생소하실 수 있을 텐데요. 매직이 묻어있는 위에 살짝 덧칠을 해 마른 휴지로 닦아내 주면 갈끔히 정돈이 됩니다. 

매직블록

매직블록으로 안지워지는 게 있을리 없겠죠? 지우기 힘든 찌든때부터 대부분 지워버리는 블랙홀같은 매력을 가진 매직블록인데요. 기본적으로 물을 조금 적시고 사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매직불록의 경우 아주 미세한 사포같은 역할을 해서 손쉽게 지워지는게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 아세톤만큼이나 손쉽게 유성매직을 지우 실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유성매직 지우는법을 다양하게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 최고의 조합은 매직블록+아세톤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요즘은 손소독제를 사용하면 지워진다는 말이 있는데 살짝 흐려질 뿐 완벽하게 지워지지는 않더라고요. 테스트를 해본 결과 유성매직 지우는법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매직블록과 아세톤이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금융지식/경제지식] -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날짜 "평균 46만 원" 지급액 확인 방법

 

[금융지식/경제지식] - 2021 에너지 바우처 신청 홈페이지 금액 사용기간 확인하세요

 

[금융지식/경제지식] -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고객번호 모를 때

 

[건강상식/건강정보] - 코로나19 얀센 백신 예방 효과 부작용 "사전예약 신청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