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및 사용시기(희미한 두줄)

by ♡^_^♡ 2021. 7. 15.

임신테스트기 정확도에 대한 여러 가지 말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임신을 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그리고 정확한 임테기 사용법, 희미한 두줄은 어떻게 해석이 되는 건지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는 어떤지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드릴게요.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목차

    임신테스트기 원리

    임신테스트기는 임테기라 줄여부릅니다. 원리는 임신을 하면 태반에서 HCG호르몬(융모 성선 자극 호르몬)이 나오게 되고 소변이나 혈액에서 검출됩니다. 임신테스트기를 통해서 소변으로 간단하게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를 말합니다. 

     

    임테기 사용 시기

    임테기 사용 시기에 대해서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마지막 관계 후 2주 뒤에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게 나옵니다.

     

    임신이라면, 배란 후 8~10일째 혈액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 일반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10 ~ 14일 
    • 얼리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7~10일

     

    임신테스트기 희미 한두 줄이라도 나타나는 최소한의 시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결과를 신뢰해하고, 날짜에 따라 정확도도 많이 바뀌게 됩니다.

     

    좀 더 자세히 날짜에 따른 임신테스트기 정확도에 대한 설명은 하단을 참고해주실 바랍니다. 

     

    음성이라면

    임테기 한 줄은 비임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를 맞추었다고 하더라도 생리를 하지 않았거나 예정일이 지나지 않았다면채 측정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오늘 재테스트를 하려면 타회사 제품으로 하시는 것이 좋고, 다른 날 재테스트를 하시려면 기존과 동일한 제품으로 진하기를 비교해보시길 발 바니다. 

     

    가급적 포장재를 뜯고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는 95~99%의 확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 제품에 대한 불량률도 있기 때문에 사용 시기에 따라 임테기 정확도도 바뀐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임신테스트기 키트에 보시면 표면이 C라고 적힌 부분이 컨트롤 그룹, 즉, 대조선이 나타나는 자리입니다. T라고 적힌 부분은 내가 임신을 했는지 여부가 나타나는 테스트 그룹 자리를 말합니다. 

     

    포장재를 오픈하고 흐르는 소변으로 하셔도 무방하지만 첫 소변으로 3~5초 충분히 적시고 수분이 없는 평평한 곳에 5분 정도 놓아두고 임신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임신초기증상 과 생리증후군 차이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 줄

    임신 테스가 희미한 두 줄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컨트롤 c는 정확하게 진한선이 나타나야 정상입니다. 이렇게 희미해졌다고 한다면 테스트기가 불량일 수 있고, 가끔 c가 희미한 선이 아니라 가로로 나타나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 이역시 불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컨트롤 선인 대조선 C는 선명하고 테스트 선이 희미한 경우에는 임테기 사용 시기가 빠른 건 아녔는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며칠 뒤 동일 제품으로 진하기를 비교하면 정확한 판독이 가능합니다. 

     

    소변이 충분히 적시지 않았을 경우, 자궁외 임신이나 자연유산 역시 희미한 두 줄로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임테기 두줄 비임신 원인 정리

     

    결론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는 제조사마다 검출되는 농도나, 일반이냐 얼리냐에 차이도 있고 가격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구매하시면 됩니다. 오늘, 내일, 그다음 날 측정에 대해서 한 제조사를 정해두고 진하기를 비교하시면 임신 여부에 대해서 좀 더 정확하게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 영아 수당 향후 50만 원 인상된다(Feat. 출산 혜택 육아휴직제도)

     

    육아휴직 급여 신청 조건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