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자동차보험 환입제도 사고로 인한 자동차보험 할증 피하는 방법

by ♡^_^♡ 2021. 3. 17.

자동차보험 환입제도로 인해 자동차보험 할증을 피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겠습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나지 않으면 다음해에 보험료를 할인해주고, 자동차 사고가 나면 보험료가 할증이 되며 일정기간동안 보험료 할인은 받을수 없습니다. 

이렇듯 차 운전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자동차보험비교도 해보시겠지만 자동차 환입제도 역시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환입 자동차보험 비교 하기 

보험료 할증 기준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기준등급이 11z로 표시가 되는데 이상태에서 매년 사고 없이 보험갱신을 하게 되면 1년마다 +1이 되어서 12z,13z 로 올라가게 됩니다. 

 

  • 대인사고는 피해자 부상등급에 따라서 1~4등급 차등하락
  • 대물사고는 물적할증 200만원 기준 자차+상대차 수리비용이 200이상 일때 1점 하락, 넘지않을경우 0.5점 하락

대물 기준 1점이 넘어가면 보험료 할증이 되며 0.5점의 경우 할증은 되지 않지만 3년간 보험료 할인을 받을수 없습니다 

 

자동차보험 환입으로 대처하는 방법 

 

단순접촉사고의 경우 수리비용이 크지 않습니다. 수리비용을 자동차보험사로 환입( 보험사에서 먼저 사고처리 진행 후 추후 수리비용을 내가 보험사로 반환)해서 손해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 사고처리 비용이 200만원 이상일 경우
  • 사고처리 비용이 200만원 미만일 경우

보험료 할증율 역시 손해보험협회에 접속하신후 공시자료실-자동차보험공시 -자동차보험할인할증적용율- 메뉴에서 보험회사별로 할인할증 적용율 현황을 확인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

 

노후경유차폐차지원금 2021년 서울시 조기 보조금 받는 방법

 

자동차보험 환입 자동차보험계산

자동차보험 환입제도에 대해서 모르고 계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보험료는 정말 고액의 축에 포함되는 책임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 환입을 체크하면서 자동차보험 가입조회 를 통해서 조금은 손해를 줄일수가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비교 를 하기위해서 보험사이트 접속해 스스로 점검을 할수도 있지만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것 역시 수고스러움을 덜어주는 방법이 될수가 있습니다 

  보험사별 자동차보험 확인하기  
1 현대해상 다이렉트 현대해상 하이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2 DB손해보험 다이렉트 DB손해보험 다이렉트
3 AXA 손해보험 다이렉트 AXA 다이렉트
4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5 롯데손해보험 다이렉트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
6 흥국화재 다이렉트 흥국화재 이유 다이렉트
7 THE-K 손해보험 THE-K 손해보험 에듀카
8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9 MG손해보험 MG손해보험 JOY

자동차보험 환입이 어떤것인지 보험료 혜택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은 어떤것인지 자동차보험비교를 통해서 손해 보는 일 없게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과태료조회 미납 납부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