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카카오톡 글자 크기 조절 하는 법|카톡 채팅방 글자 사이즈

by ♡^_^♡ 2022. 5. 12.

카카오톡 글자 크기 조절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채팅방에서 대화를 하다보면 작은 글씨 때문에 불편할때가 있는데요. 그건 젊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나이가있으신 어르신들에게는 정말 불편할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카카오톡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했습니다. 

 

카카오톡 복원 방법

 

카카오톡 글자 크기 조절 하는 법

카톡 대화방의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카톡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본 글씨를 키우는 것인데요. 이 방법은 카톡에만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갤럭시 설정에서 글꼴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방법은 카톡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전체에 적용을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톡 글자 크기 조절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키신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메뉴(톱니바퀴 모양)를 눌러 전체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목록으로 들어가시면 화면 중간에 화면 메뉴를 눌러주세요. 

 

화면을 눌러 들어가시면 옵션 목록에서 글자크기 메뉴에 있는 15pt가 현재 설정되어 있는 글꼴 크기인데요. 이제 글자 크기를 변경하기 위해서 해당 메뉴를 눌러 슬라이드를 이용해 글자크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글꼴 설정 변경

갤럭시의 글꼴 조절을 통해서 채팅방 글씨 크기도 조절하고, 핸드폰의 글씨도 함께 조절해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화면에서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메뉴는 손가락으로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쓰러내리면 톱니바퀴 모양이 나오는데 그걸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 화면 중간에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메뉴 목록에서 글자크기와 스타일을 선택 하신 후 슬라이드 옵션을 조절하셔서 글자 크기와 글꼴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삼성생명 무료운세

 

글을 마치며

카카오톡 글자 크기 조절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카톡 채팅방 글자 크기를 원하는 만큼 늘려서 편안하게 대화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글자 크기 조절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