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통신등급 조회 확인방법 SKT,KT,LGU+ 활용도 확인하세요

by ♡^_^♡ 2022. 2. 16.

통신등급 조회 확인 방법 과 SKT, KT, LGU+ 활용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등급이 주목 받는 이유는 최근 기존 KCB나 NICE 신용등급 대신 통신등급을 금융사들이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신용점수가 높지 않은 저신용자라고 해도 통신등급이 높다면 낮은 금리로 좋은 조건의 금융상품들을 받아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체기록 조회

 

통신등급이란?

통신등급은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통신서비스 정보를 기반으로 해서 신용도를 평가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단, SKT,LGU+,KT 통신사 3사의 통신 등급만 금융사에서 인정을 해주기 때문에 알뜰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통신등급 산정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통신등급 조회 확인방법

예전에는 본인이 직접 통신등급을 조회할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요 최근에는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개인이 직접 본인의 통신등급을 조회할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SKT 통신등급 조회

SKT 통신등급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핀크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1. 핀크 어플 다운로드

2. 자산 클릭

3. 신용 클릭 

4. T스토코어 에서 통신등급 확인

 

T스코어를 조회하게 되면 점수가 나오는데 이를 통해서 제휴되어 있는 금융권의 대출상품 이용 시 금리를 할인 받을수 있습니다. 

KT 통신등급 조회

KT 홈페이지 접속 후 간단한 본인인증을 하신 후 통신등급 조회를 진행합니다. KT 역시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금융권에서 금리 인하 혜택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단, LGU+의 경우에는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습니다. 

 

통신등급으로 대출 활용하기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 경우에는 소득 및 신용등급이 필요없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7등급 무직자 대출 승인율 높은곳

 

1.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의 경우에는 통신등급 9등급 이내에 속하게 될 경우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최대 300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통신비 연체만 없다면 보통은 9등급까지 나오니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소득층 대출 바로보기

 

2. 농협 올원뱅크 비상금대출 

9등급을 기준으로 직업, 소득 관계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본 결과 올원뱅크가 승인율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조회방법

통신등급 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통신등급 조회를 하셨다면 혹시나 미납요금은 없는 별도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체 미납요금 조회를 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은 1분도 안돼니 연체가 있는건 아닌지 자세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조회 바로가기

 

 

통신등급 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