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 방법 - 국비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by ♡^_^♡ 2022. 10. 2.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로리스트는 학력가 상관없이 전문직으로 활동할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직업 중 하나 입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기본기를 쌓아 그것을 응용할수 있는 실력이 되면 본인만의 사업으로 다양하게 활동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방법 및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지원 등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플로리스트

플로리스트는 꽃, 식물, 화초, 나무 등의 화훼류를 보기 좋게 꾸미는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하고, 플로리스트가 하는 일은 꽃이나, 식물, 나무들과 같은 화훼류가 시들어 죽지 않도록 적당한 온도와 습도를 맞춰주고 싱그러움을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일을 합니다. 

 

특히, 생일, 어버이날, 스승의날, 기념일 등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꽃을 꾸미고 포장해 판매하는 일도 함께 합니다. 또, 돌잔치, 결혼식, 호텔 등 에서 좀 더 돋보일수 있게 꽃으로 디자인, 제작, 관리까지 모든일을 직접 하기도 합니다. 

 

특히, 꽃 장식 뿐만 아니라 조경 등의 목적으로 꽃을 재배하여 유통을 하기도 합니다.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방법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 방법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을 하기 위해서 대학을 졸업해야 한다는 조건은 없습니다. 특히, 자격증이 없어도 창업이 가능 하기 때문에 사설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습득 하신 후 개인의 소규모의 공방을 창업을 하기도 합니다. 

 

다만, 국가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좀 더 높은 취업 전망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플로리스트 자격증은 국비 지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 하신 후 수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지식] -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법(사용처, 카드발급, 배울수 있는것)
📌[경제지식] -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사용법/신청방법 인터넷 신청방법 총정리

 

국가 자격증을 취득 하기 위한 과정

1. 정규과정으로 2년제 전문대학, 4년제 대학 원예학과와 같은 관련 학과의 과정을 받을 경우 국가자격증을 응시 할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플라인디자인학과, 원예학과, 원예육종학과, 환경원예학과, 조경학과, 식물자원학과, 농학과, 응용식물학과, 생명자원학과)

 

2. 직업훈련 과정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화훼장식산업기사, 화훼장식기능사, 화훼장식기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 할수 있고, 국비 지원으로 가능 합니다. 

 

플로리스트 국가자격증 시험일정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플로리스트 국가자격증 시험일정

 

국비 지원 자격 취득 방법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위해 정부에서 국비 지원을 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후 수강을 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시 지역 플로리스트 과정으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분들은 지역고용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직접 방문 하셔서 플로리스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이 완료 되면 해당 학원에 방문하셔서 국비 카드로 수강료를 결제 하시면 됩니다. 

 

고용노동부 1350 으로 문의하셔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시거나,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플로리스트 연봉

플로리스트 연봉이 다른 직업과 비교 했을 때 많이 높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경력이 쌓이고 개인업체, 프리랜서 등의 활동에 따라서 연봉의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상위(25%) 연봉은 3,597원, 중위(50%) 평균 연봉 3,221만원, 하위(25%) 평균 연봉 2,225만원 정도로 예상 합니다. 


 

자격증 요약 리스트

📌[생활지식] -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방법 - 내일 배움카드 국비지원
📌[교육지식] - 9급 전산직 공무원 시험과목 및 기출문제 총정리
📌[경제지식] - 공인중개사 전망에 모든것, 지금이라도 시작하세요
📌[금융지식] -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과목 전망 합격률 높이는 공부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