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총정리|65세 이상

by ♡^_^♡ 2022. 4. 6.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65세 이상 노인이 받을수 있는 혜택을 모두 정리 했으니 이번글을 통해서 다양한 복지혜택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KTX 기차표 예매는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 간단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경로우대 할인 역시 해당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진행하시면서 함께 적용받으시면 됩니다. 

 

만 65세 이상 분들은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모두 30% 할인이 적용됩니다. 

 

KTX 예매 할인 받기

SRT 경로우대 할인 혜택

SRT 예매를 진행하실때 30% 할인을 적용받을수 있습니다. 

 

먼저 SRT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예매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이때, 인원정보에서 경로 인원을 선택하시면 특별한 조건없이 나이에 만족만 된다면 30% 경로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SRT 예매 할인 받기

65세 이상 노인혜택

65세 노인 혜택이 많은데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지원 무료 복지혜택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번글을 통해서 받을수 있는 혜택들을 모두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 [생활지식] - KTX 명당 좌석 추천, 예매 꿀팁

 

기초연금 혜택

2020년 기초연금 소득 하위 70%이하인 분들만 해당이 되는데요. 단독 가구는 월 최대 254,000원까지 받아볼수 있고, 부부가구의 경우에는 최대 480,000원 내에서 기초연금을 받으실수 있다고 합니다. 

 

또, 2021년부터 구분이 없어지면서 소득 하위 70%이하인 분들에게 30만원씩 지급 받을수 있다고 하니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초연금 신청하기

통신요금 할인

기초연금 대상자에 한해서 약 50%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단, 장애인이나 국가 유공자 할인 등 다른 복지할인을 받고 있는 경우라면 중복할인은 되지않습니다. 

 

통신요금 할인 신청은 해당 통신사에 문의 하시거나 관할 동주민센터로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 

 

틀니 임플란트 할인

임플란트는 평생 2개까지, 틀니는 7년마다 1회씩 지원을 받을수있습니다. 

 

단, 본인부담금 30%는 발생이 되는데요. 그래도 70%를 건강공단에서 부담을 해주기 대문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매우 적다는 장점이 있으니 치아치료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노인 일자리 지원

노인 일자리 제도는 어르신들의 재능 나눔 활동이나 사회활동으로 어르신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노인복지관이나 시니어클럽 등을 통해서 간단한 일자리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노인 일자리 신청하기

 

IT 활동 교육

55세 이상인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컴퓨터 기초, 인터넷 사용법, 한글 등 프로그램 사용 교육을 무료로 제공 합니다. 

 

자세히보기

마무리

이번글은 KTX 경로우대 할인에 대한 설명과 65세 이상 노인 혜택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 외에도 주민세 면제, 상속세공제, 영화관 할인, 의료비 추가 공제, 양도소극세공제 등 다양한 혜택들이 많습니다. 

 

65세 이상 노인혜택을 더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해당 글을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노인혜택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