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m자 탈모 초기 증상 자가진단 후 예방법 배워가세요

by ♡^_^♡ 2021. 10. 27.

m자 탈모 초기 증상을 보신 후 본인의 머리 상태는 어떤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탈모는 무엇보다 자가진단을 빨리해서 초기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진행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그만큼 회복이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 초기 증상

m자 탈모 초기 증상은 대표적인 남성형 탈모이며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에 의해서 모발이 탈락되는 유형을 말하는데요. m자 탈모 초기 증상인 앞머리 부위의 모발이 조금씩 가늘어지면서 헤어라인이 넓어지고 나중에는 헤어 라인이 심하게 후퇴되면서 두피가 들여다 보이는 증상이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m자 탈모란

m자 탈모는 다이어트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남성 호르몬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탈모 유형처럼 음식을 챙겨먹거나 충분한 휴식 만으로 진행을 예방할 수 없습니다. 

 

 

m자 탈모 원인

m자 탈모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것이 유전적인 배경과 남성호르몬 안드로겐에 의한 탈모인데요. 남성호르몬이 부족한 사람은 탈모가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죠. 반대로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을 투여받을 경우에는 m자 탈모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m자 탈모 초기 증상

m자 탈모 초기 증상 자가진단을 해보겠습니다. 아래 10가지 문항 중 5가지 이상해 해당될 경우 m자 탈모 초기 증상에 해당 될수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 이마가 조금씩 넓어진다
  2.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힘이 없어진다.
  3.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은 빠지는거 같다.
  4. 두피 마사지를 할때 가벼운 통증이 느껴진다.
  5. 앞머리와 뒷머리의 머리카락의 두께에 차이가 느껴진다.
  6. 두피가 가렵고 비듬이 생긴다
  7. 두피가 지성으로 변해서 자꾸만 기름진다
  8. 두피가 따겁거나 가려워서 머리를 자구 긁는다.
  9. 엄지와 검지로 머리카락을 잡아당겼을 때 5개 이상 빠진다
  10. 머리카락 이외의 털이 길어지거나 굵어졌다.

 

5가지 이하의 경우에도 m자 탈모 초기 증상을 의심해 볼 수가 있는데요. 특히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이마 라인이 넓어진다고 느껴지신다면 최대한 빠른 시간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이마가 조금씩 넓어진다. 

가족 중 탈모가 있는 분이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면서 이마가 넓어진거 같다고 느껴지시면 사진을 찍어 매일 비교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2.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힘이 없다.

모발의 영양에 문제가 생겼다고 볼수 있는데요. 머리카락에 좋은 콩, 귈, 달걀, 녹황색 채소 등이 모발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3.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 빠지는거 같다.

m자 탈모 초기 증상에 해당 되며, 방치할 경우 점점 머리숱이 줄어들면서 두피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무엇보다 탈모는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4. 두피 마시지하면 아프다.

세균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머리를 깨끗하게 감는 것으로 이를 예방합니다. 

 

5. 앞머리와 뒷머리의 두께 차이가 있다.

탈모는 뒷머리 보다 앞머리에 더욱 심하게 보입니다. 머리카락의 두께에 차이가 난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6. 두피가 가렵고 비듬이 생긴다.

6개월이상 지속된 증상이라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고, 특히 머리를 자주 긁고 비듬이 많이 생겼다면 탈모 전조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7. 두피에 기름이 생긴다.

두피의 피지 분비량이 증가 하게 되면 염증이 생기거나 두피에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지루성 두피염과 관련되어 과도한 피지로 인해서 두피의 영양 공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8.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은 m자 탈모 초기 증상에 해당 됩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머리숱은 점점 줄어들고, 머리카락 사이로 보이는 두피는 잘 드러나게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탈모 환자에게도 많이 나타는 탈모 증상 중 하나입니다.

 

m자 탈모 치료

m자 탈모는 헤어라인의 진행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초기 치료는 발모를 목표로 진행하고, 4cm 이상의 진행 단계의 치료에는 원인 치료와 수술적인 치료가 있습니다. 

 

m자 탈모 초기 치료는 모근이 살아 있는 경우에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모발 상태를 재생을 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m자 탈모는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리 및 예방

두피에 노폐물 또는 피지가 쌓이는 것이 탈모의 원인이 될수가 있기 때문에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머리를 감은 후 물리가 남지 않도록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