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알보칠 질염 효과 원리와 사용법 편의점 가격은?

by ♡^_^♡ 2021. 10. 5.

알보칠 질염에 효과적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알보칠은 질염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혀에 염증이 생겼을 때 치료 목적으로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알보칠 질염

목차

    알보칠 원리

    알보칠의 정식 이름은 "다케다알보칠콘센트레이트액" 으로 폴 리크 레 줄렌을 주성분으로 한 혓바늘 치료제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폴 리크 레 줄렌은 pH0이하의 초강산으로 분류된 성분으로 상처부위와 맞닿는 순간 엄청난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저 역시 혓바늘이 났을 때 알보칠을 발라 말도 못 하는 고통을 느낀 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혓바늘 치료를 원하지만 고통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디클로페낙 성분의 아프니벤큐 액 또는 이바넨큐액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알보칠 사용법

    알보칠 사용법은 용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1. 질 세균 감염에 사용시

    거즈에 알보칠 용액을 적셔질 안에 넣고 가볍게 해당 부위를 1~3분간 눌러줍니다. 이때, 압력이 과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면 이렇게 3~4일 간격으로 두 번씩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사용을 했음에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구내염 및 치육염에 사용 시

    면봉에 알보칠을 적셔 상처가 생간 부위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알보칠 가격

    알보칠은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보통은 7,000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 편의점에서는 알보칠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알보칠의 경우 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구매하신 후 보관하셔야 합니다. 

     

    알보칠 질염 효과

    알보칠의 제품설명서에는 알보칠이 질 내 세균 감염에 사용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알보칠을 질염 치료제로 인식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국내 역시 원래는 질염치료제로 유통이 되시 시작해 산부인과를 통해서 치료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 시점부터 구내염 치료제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질염에 사용되는 알보칠의 용도는 잊혔지만 현재까지도 여전히 질 내 세균 감염에 사용할 수 의약품이라고 합니다. 

     

    알보칠 질염 사용 시 주의사항

    • 알보칠은 강한 산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고무제품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알보칠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자극적인 비누라 세척하지 않도록 하셔야 하며, 생리 중에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 임산부의 경우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사용 시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알보칠 질염 효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본 결과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어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하신 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임플란트 가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임플란트 가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임플란트 가격 비교를 하시려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임플란트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실 겁니다. 10년 넘게 치과에서 근무를 하면서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을 많

    love1718.tistory.com

     

    두피열 내리는 법 효과적인 방법

     

    두피열 내리는법 효과적인 방법

    두피열 내리는법을 찾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두피에 열이 많으면 피지 과다로 머리가 기름지게 되고 가려움이나 염증이 생길수 있고, 두피열이 모발의 생장주기에 영향

    love171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