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매복사랑니 발치 후 통증 및 관리

by ♡^_^♡ 2021. 9. 17.

반듯하게 자라지 못하거나 공간이 부족한 상태에서 자란 사랑니는 통증이나 충치, 잇몸 염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매복사랑니 발치는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매복사랑니 발치

목차

    매복 사랑니란?

    발치를 해야 하는 사랑니 중에서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매복 사랑니는 사랑니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잇몸이나 턱뼈속에 매복되어 있는 상태로 자란 치아를 말합니다.

     

    대부분 아래쪽에서 자랑 사랑니가 매복 형태인 경우가 많고, 25세 이후 사랑니가 자라지 않았다면 매복 사랑니 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매복 사랑니라고 해서 모두가 다 똑같은 매복 사랑니는 아닙니다. 

     

    앞쪽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뒤쪽이나 대각선으로 뒤틀려 자라는 사랑니도 있기 때문에 환자의 구강상태와 매복 사랑니 형태를 파악해 발치 계획을 정확히 세워 사랑니 발치 전문병원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 전문병원

     

    사랑니 발치 전문병원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사랑니 발치 전문병원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매복사랑니 발치 난이도

    정상적인 사랑니의 경우에는 통증이 없고, 충치가 없는 경우라면 발치를 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매복 사랑니의 경우에는 다른 사랑니와는 다르게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도 많으며 동시에 발치 난도가 높은 편입니다. 

     

    매복 사랑니의 경우 방치를 하게 될 경우 물혹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턱뼈가 쉽게 부러질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랑니 발치가 흔해졌지만 발치의 난이도가 낮아진 건 아니기 때문에 매복사랑니 발치를 하셔야 할 때는 사랑니 전문병원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복사랑니 발치 통증

    사랑니 제거 후 주의사항도 잘 지켜 주셔야 합니다. 발치 후 거즈를 얼마 지나지 않아 뱉는 분들이 계시는데 거즈는 보통 2시간 정도는 물고 있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출혈이 안정적으로 멈출 수 있으며 또 매복사랑니 발치 후 통증을 위해서는 처방받는 진통제 역시 챙겨 드셔야 하고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발치를 한곳을 만지거나 하는 경우에는 자극으로 인해서 다시 출혈이 생기거나 세균 감염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매복사랑니 발치

     

    질기고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부드럽고 순한 음식으로 영양 보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금연과 금주는 당연히 지켜주셔야 하는 주의사항이니 부작용 예방을 위해서라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지켜주셔야 합니다. 

     

    양치질을 할때 칫솔 수술 부위에 닿아 건드리게 되면 상처가 생길 수 있고, 매복사랑니 발치 후 통증도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회복이 늦어질 수 있고 이차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매복사랑니 발치 후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임플란트 가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임플란트 가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임플란트 가격 비교를 하시려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임플란트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실 겁니다. 10년 넘게 치과에서 근무를 하면서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을 많

    love1718.tistory.com

    충치 신경치료 비용 부담스럽다고 피하면 안돼는 이유

     

    충치 신경치료 비용 부담스럽다고 피하면 안돼는 이유

    충치 신경치료 비용이 부담스럽다고 치료를 피하시면 지금 겪고 계신 통증보다 더 많은 고통을 느끼시게 되고 지금보다 더 많은 치료비용이 들어갈수 있기때문에 우리는 치과랑 친하게 지내야

    love171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