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교통사고 후유장해 보상금 받아가세요

by ♡^_^♡ 2022. 2. 9.

교통사고 후유장해 보상금 받아 가세요.

이번 글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장해 보상금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쉽고 자세하게 설명을 해두었으니 못 받아가신 후유장해 보상금을 지금이라도 챙겨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교통하고 인해서 상해가 발생된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때 추가  보험 보상금은 누구나 받아가실 수 있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그럼 조금 더 이해를 돕기 위해서 후유장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교통사고 합의 전화없을때 대처방법

 

후유장해란?

생명보험, 상해보험 약관상 '장해'는 상해나 질병이 치유된 이후에 신청 남아 있는 영구적인 정신 또는 육체의 훼손상태를 말합니다. 

 

치료가 끝난 이후에도 정신이나 육체에 평생 남게 될 훼손상태라는 것을 의학적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만 '장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나 운동 중 골절 및 파열 등으로 인해서 치료가 완료된 이후에 아무런 이상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사실 후유장해로 판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후유장해는 사고가 나기 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100%로 돌아가지 못하게 되면 후유장해이고, 즉 보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즉 예전에 작은 사고를 당하셨다고 해도 후유장해에 해당될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 됩니다. 

 

 

보통 우리가 사고를 겪었을 때 후유장해에 해당되는 부분들이 많지만, 몸에 이상이 없고 후유장해에 대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보상금을 받지 못한 분들이 대부분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점은 후유장해로 인한 보상금이 생각보다 큰 금액이기 때문에 받지 못한 후유장해 보상금을 이제라도 챙겨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후유장해는 장애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장애등급과는 상관없으니 혹시 장애등급이 걱정되는 분들도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후유장해 보상금 수령 가능 여부

예전에 사고 난 이력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가입된 보험들에 대한 보험증권을 확인해보세요.

 

보험증권에서 후유장해 또는 그와 비슷한 단어들이 있는지 확인을 보시면 지금까지 못 받았던 보상금 금액이 남아있다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개인보험에 후유장해에 대한 항목이 없는 경우라면 단체보험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단체보험은 규모가 있는 회사에 다니는 경우, 공무원, 준공무원인 경우 자기도 모르는 사이 단체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단체보험 안에 후유장해에 대한 항목을 통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단체보험에 후유장해 항목이 추가되어 있다는 거 알고 있습니다.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 

 

가끔 교통사고의 경우 후유장해 보상금을 지급받게 되면 보험금이 올라간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보상금을 지급받지 않아도 올라가게 되는 부분입니다. 이미 사고가 나서 보험사에 등록이 되면 그것으로 보험금이 올라가는 부분이니 그건 걱정 말고 보상금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후유장해 진단서

장해의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장해 판단은 맥브라이드 방식으로 발급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후유장해 진단서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교통사고 이후로 치료를 받던 병원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진료받았던 진찰기록 및 기타 서류를 준비해서 다른 병원에 방문 후 발급 가능합니다. 

 

피해자가 합당한 보상을 위한 상실 수익액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보험사와 분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험 보상업무를 도와줄 손해사정사, 보험 관련 변호사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신청절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