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및 조회 방법 3가지

by ♡^_^♡ 2022. 2. 4.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및 조회 방법 3가지에 대하여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보고 어렵게 느껴지시는 부분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 계좌 중에서 자주 이용하는 계좌번호는 기억을 하곤 있지만, 자주 이용하지 않는 계좌 번호를 외웠어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이 활성화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진행하면 간단하게 본인이 사용하는 계좌번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및 조회방법

요즘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서 은행 업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이럴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이고, 공동 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계좌번호 찾기를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홈페이지 조회

1.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에서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검색을 하고, 검색 결과에 나오는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2. 조회 메뉴

 

상단에 다양한 메뉴들 중 개인 > 조회 순서대로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 하면 다양한 조회에 관련 업무들을 볼 수 있습니다. 

 

 

3. 국민은행 계좌조회 

 

조회에서 국민은행 계좌조회를 클릭합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5. 국민은행 계좌번호 확인하기

 

모든 국민은행의 계좌에 관한 결과가 나오면 해당 화면에서 계좌번호와 통장 이름 그리고 잔액 정보를 조회하시됩니다. 

 

[경제지식] -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및 PDF 저장방법(PC, 모바일)

 

국민은행 게좌번호 찾기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조회가 가능한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방법입니다. 

 

1.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접속

본인이 자주이용하는 포털에서 payinfo.or.kr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2. 본인확인 

본인 확인 절차 중 하나인 보안 문자를 입력하시고 그 후 조회를 원하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로 인증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3.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및 조회

본인 인증을 하시면 본인 은행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계좌번호를 찾고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금융지식] -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방법 -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법 정리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고객센터 조회

ARS를 통해 계좌번호를 찾는 방법입니다. 

 

KB국민은행 고객센터 1644-9999, 1599-9999번으로 전화하셔서 계좌번호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및 조회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