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노안수술 가격 및 비용 안내

by ♡^_^♡ 2021. 12. 8.

노안수술 가격 및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노안은 어느 순간 가까운 거리를 볼 때 초점이 맞춰지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노안은 눈이 좋은 사람도, 나빠서 안경을 쓰는 사람도 누구나 나이가 들면 노안이 찾아옵니다. 

 

보통 노안은 중년층 이상에서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량이 증가하게 되면서 젊은층에도 노안이 오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노안의 증상을 느끼게 되면 대부분 수술 방법과 노안수술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시는데요. 먼저 노안에 대해서 인지하고 계셔야 노안수술비용이 아닌 내 눈에 알맞은 선택을 할 수가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노안이란?

눈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수정체와 모양체 기능이 약화되면서 가까운 거리를 볼때 초점이 맞춰지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노안은 주로 근거리의 시력저하가 나타나는 증상을 보이고, 흐릿한 시야로 눈을 자주 비비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근거리의 물체를 점차 멀리서 보게 되고, 작은 글씨를 보거나 눈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피로감을 쉽게 느껴 두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노안수술 가격

 

노안의 대표증상

- 작은 글씨가 흐릿하게 보인다.

- 눈이 피로하고 두통이 있다.

- 시야가 흐려 눈을 자주 비빈다.

- 눈을 장시간 사용하면 힘들다

- 근거리를 볼 때 멀리 해서 봐야 한다.

- 책을 보다 먼 곳을 보면 초점이 흐려진다.

 

 

노안을 치료를 알아보다 보면 다양한 방법이 많아서 어떤 것이 좋은지 혼동이 올 수 있습니다. 노안수술 가격은 노안 수술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노안수술은 백내장 유무에 따라서 나눠진다고 합니다. 만약 백내장 발병 없이 노안만 진행된 경우라면 노안라식을 진행하시면 되고, 백내장이 함께 발병된 경우라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진행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관련 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 후 시력 회복 기간 안내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 안내

백내장 수술비용 및 백내장 수술 후 시력 회복 기간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가 백내장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백내장 수술에 대한 의료기술이

love1718.tistory.com

 

노안수술 가격 비용 

노안이 오게 되면 가깝게 보는 것보다 조금 멀게 해야 보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눈에는 초점 조절기술을 하는 수정체가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유연성이 저하되면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40대 중반부터 후반의 연령대에 많이 겪는 증세였지만 현재는 젊은 층에서도 노안 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노안수술 가격은 증상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고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 예방하는 방법

- 1시간 동안 눈을 사용하면 최소 5~10분 동안 멀리 보기

- 전자기기 사용 시 밝기를 조절하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기

- 흡연과 음주를 멀리하고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기

-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 선글라스 착용을 생활화 하기

- 하루 10분은 손으로 눈 주변을 마사지해주기

 

참고 글

 

백내장 수술 후 회복기간 노안 교정 비용 주의사항 알아보자

 

백내장수술후회복기간 노안교정 비용 주의사항 알아보자

백내장수술후회복기간 및 백내장수술비용보험이 되는지 알아보는 일보다 증상을 미리 알아두고 그에 대한 대비를 해주는 자세가 더 중요하다 백내장수술후회복기간 노안 시력 교정 백내장 초

love1718.tistory.com

 

백내장 없이 노안만 발병했을 경우에는 불편하다는 이유로 시력교정을 합니다. 그런데 추후 백내장이 발병하게 되면 백내장 수술을 진행해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수술 전 현재의 눈 상태를 정밀히 검사를 하신 후 생활 습관, 취미, 직업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신 후 수술을 선택하시는것이 노안수술 가격이 합리적으로 할수 있다고 합니다. 

 

노안수술 비용으로 시야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병원의 선택도 중요합니다. 노안수술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신 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현재까지 노안수술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현재로써 노안이 의심스럽다면 가격보다는 정밀한 검사가 먼저일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