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by ♡^_^♡ 2022. 1. 17.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한국 보건복지인력개발원 (KOHI)에서 2022년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의 필수 교육 과정인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후 휴대폰 인증을 받으세요.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노인 인권에 대한 필수 대상자의 경우 노인복지시설이나 재가장기요양기권 설치자, 운영자, 종사자 등의 경우에는 노인을 많이 접하기 때문에 노인과 관련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이 교육은 매년 4시간이상 받아야 하고, 온라인 교육의 경우 6시간 이상 교육을 받기 때문에 수료로 인정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신 후 알림을 신청해두시면 매번 주기적으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노인인권 사이버교육 수강 신청알림 신청도 지원도 함께 이용하세요. 

 

 

  2022년 KOHI 사이버교육 운영 안내

 

2022년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을 진행합니다.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에 들어가신 후 상단에 있는 안내 중 교육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관련 수강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교육의 경우 총 6개의 과정으로 되어 있고, 교육 과정 별 의무 수료 대상자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것을 신청해서 듣는것이 좋습니다. 

 

의무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만큼 맞지 않는걸 듣는 것보다 본인과 잘 맞는 것을 선택해서 듣는 것이 좋으니 충분히 확인하세요.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한국 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신 후 가입신청을 하시고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 

 

 

교육 대상

 

교육 대상은 노인 장기 요양 보험법의 따라서 설치된 재가장기요양기관의 설치 운영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종사자는 방문요양, 방문 목욕, 간호, 주야간 보호, 단기보험 등을 하는 사람도 포함이 됩니다.

 

필수 교육 안내

 

보통 사이버 교육을 신청할때는 6시간 이상 이수를 해야 합니다. 한 번에 이수하기 불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 내에서 수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022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료증 발급 

 

모든 과정의 수강을 끝내게 되면 수료증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굳이 종이를 따로 보내거나 하지 않고, 인터넷만으로 충분히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자신이 교육을 수료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플래시 사용이 중단되어 일반 브라우저는 동영상 재생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버전과 쿠키에 따라서 누락이 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영상이 중간에 끊기거나, 재생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이 같은 오류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사이트 목록을 확인해보시고, 크롬을 설치할수 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노인 인권 교육 관련 사이트 목록

https://in.kohi.or.kr/index.do

 

KOHI 의무교육

로그인 후 과정신청 및 수강이 가능합니다.

in.kohi.or.kr

 

https://edu.humanrights.go.kr/academy/main/main.do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센터

(수정)(위촉심사) 2021년 인권강사 신규 위촉심사 안내_최근 2년 이내 인권강사양성과정 수료자 대상

edu.humanrights.go.kr

 

https://gosiweek.com/19907

 

‘무료교육’ 요양보호사 취업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심리교육협회’는 국가자격증인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취업준비 시 역량 강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취업에 도움 되는 자격증 70여

gosiweek.com

 

https://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197 

 

‘무료교육’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등 복지분야 일자리구하기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자격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남부교육청 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현재 재능기부이벤트를 통해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상담, 복지 분야 일자리구하기를 알아

www.job-post.co.kr

 

노인 인권 교육 수강 전 알아야할 상식

 

인권은 단순히 우리가 인간이기 때문에 모든 개인에게 속한 권리입니다. 우리의 국적, 거주지, 성별, 연령, 국적 또는 민족, 피부색, 종교, 언어 또는 기타 지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인권은 단순히 인간의 필요 나 자선이 아닌 인간의 존엄성에 관한 것입니다. 

 

인간이 본래 인간의 존엄성을 실현할 수 없는 기본 기준을 말합니다. 우리는 모두 차별이 없어야 하며, 우리의 인권에 대해서 동등해야 할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노인 인권 교육이 필요한 것입니다. 

 

수강 시험을 위해 알아둬야하는 기본 상식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상단에 링크를 참고하시고, 수강 매뉴얼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간단하게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의무 교육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