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미국 주식시장 시간 세금 수수료 휴장일 안내

by ♡^_^♡ 2021. 4. 22.

지난해부터 미국 주식이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얼마 전부터 유명한 몇몇 종목 애플, 테슬라 등을 공부하고 있는데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미국 주식 매수는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오늘은 미국 주식시장 시간 안내와 기초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미국 주식시장 시간
  2. 미국 주식 사는법
  3. 세금, 연말 정산 시 인적 공제 제외되는 경우

미국 주식시장 시간 

개장 시간 

  • 현지 시간 : 9:30 ~ 16:00
  • 한국 시간 : 23:30 ~ 06:00
  • 서머타임 적용 시 한국시간으로 22:30 ~ 05:00
  • 서머타임은 겨울을 제외한 9개월간 적용이 됩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많은 증권사들이 해외 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렇다 보니 사탕발림 소리를 많이 합니다. 수수료를 면제해주겠다. 우리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을 시작하면 달러를 주겠다 라는 등 달콤한 말들을 많이 하는데요. 처음 이벤트 할 때 소소한 수익이 있지만 결국 증권사 별 차이는 별로 없다는 걸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수료보다는 내가 편하게 쓸 수 있도록 UI가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는 MTS, HTS를 가진 증권사가 더 좋습니다. 미국 주식을 사는 일은 어렵지 않지만 별도의 해외 주식 전용 MTS, HTS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앱 설치 후에는 본인 인증 및 해외 주식 거래를 신청하시면 되고, 미래에셋증권의 경우에는 별도의 환전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주식처럼 종목 선정 후 수량을 입력하면 원환 환전 금액이 바로 표기가 됩니다. 

 

정리 

  • 기존 사용하던 증권사의 해외 주식용 MTS, HTS 앱을 설치
  • 해외 주식 사용 등록 후 국내 주식과 동일하게 매수, 매도

세금 연말 정산 시 인적 공제 제외 경우 

1. 양도 소득세 

매매 차익은 매년 250만 원 까지 비과세 250만원 이후 매매 차익의 22%의 세율로 양도 소득세가 부과됩니다.(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에서 제외)

 

2. 배당 소득세

배당 소득세는 15%이며 공제 후 수익을 입금받을 수 있어요. 이자소득 및 배당소득이 2,000 마원을 초과하면 금융소득 종합과세가 적용이 되는데 2,00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근로소득과 합쳐져서 세율을 결정합니다.

 

연말 정산 시 인적 공제 제외되는 경우 

국내 주식이 아닌 해외 주식 매매 차익이 연 100만 원을 넘어갈 경우 연말 정산 시 인적 공제 대상에서 제외가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즉, 미국 주식으로 수익 날 경우 연말 정산 인적 공제 대상 제외 및 매매 차익 배당, 이익금에 대한 세금을 내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미국 주식시장 시간과 사는 법 세금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업비트 계좌개설 후 입금 출금방법 총정리

 

주식 신용거래 이자율 계산 상환방법 (Feat.신용대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