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및 차단 추적 바로하기

by ♡^_^♡ 2021. 7. 18.

발신번호표시제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이러한 경우 높은 호가율로 장난 혹은 광고전화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전화 스토킹 등의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목차

    발신자표시는 2001년 4월 처음 시작된 통신사의 서비스인데요. 발신자의 번호를 남에게 알려주지 않고 자신의 개인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자신의 번호가 노출이 돼서 스팸, sms나 전화 오는 것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발신자의 정보보호나 사생활 보다 발신자를 감추는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제는 통신사마다 전화거부 또는 추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신자표시제한 방법

     

     

    핸드폰에서 발신자 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하는 방법은 *23# + 상대방 번호입니다. 이는 아이폰과 아들이든 둘 다 사용되는 방법이며 전화를 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내 번호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1회성 전화를 사용할때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발신자 표시제한 차단

    1. 안드로이드

     

    만약 나에게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전화가 걸려온다면 원할 경우는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휴대폰 전화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보통은 전화 앱의 위치는 홈 화면 하단에 있습니다. 

     

    전화 앱을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에 점 세 개를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눌러줍니다. 

     

    발신자표시제한

     

    설정에서 [수신차단]을 선택합니다. 

     

     

    수신 차단설정에서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표 시젠 한 번호 차단]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활성화되면서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오는 전화는 차단이 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2.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에는 전화를 걸면 항상 번호가 표시 되지 않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창에 들어간 후 자신의 설정만 바꾸면 항상 상대방 휴대폰에 [번호정보 없음]이라고 뜨기 때문에 내 번호를 노출하기 싫으신 분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는 법은 [설정] - [전화] 란에 가면 동일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 버튼을 눌러보면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상단에 위치한 수신차단을 클릭 하신 다음 발신인 차단을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추적

    발신자표시제한 추적은 지속적으로 연락이 오면서 나에게 피해를 준 것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증거를 가지고 114에 전화를 하셔서 수신자 기록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피해받은 시간대의 번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