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번개장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기거래 문의 방법

by ♡^_^♡ 2021. 6. 30.

중고 물건을 거래하기 위해서 번개장터 앱을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만약 사용을 하면서 사기를 당했거나 문의 내용이 있다면 번개장터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상담을 또는 1:1 문의를 하시거나, 앱을 통해서 문의 내용을 남겨 놓거나 아니면 사람들이 남겨둔 사기나 계정 및 환불 등에 대한 질문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번개장터 앱 설치 방법

번개장터 고객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핸드폰에 번개장터 앱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전국구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번개장터 앱 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번개장터 - 취향을 잇는 중고거래 - Google Play 앱

누적 다운로드수 2,000만 국민 중고거래앱 번개장터

play.google.com

 

앱을 실행하신 후 다양한 중고 물건을 파는 글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집 근처에서 직거래로 중고 물건을 사고파는 경우에는 당근 마켓을 이용하고, 전국 지역을 대상으로 해서 중고 물건을 사고파는 경우에는 번개장터 앱을 이용해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번개장터 경우에는 번개페이로 안전거래를 할 수 있고, 택배 서비스까지 앱에서 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번개장터 고객센터 이용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나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앱 하단에 있는 마이샵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마이샵에는 여러분의 상점 이름 거래한 내역이나 택배 관리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하신 후 1:1 문의 글을 남겨두시면 됩니다. 

 

번개장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계정관련 문의나 거개 신고 문의 또는 앱 이용방법이나 장애 신고 등은 고객센터 1:1 문의로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전화통화가 어려운 경우라면 문의글을 등록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와 통화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번개장터 고객센터 대표번호 1670-2910으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고,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사기 거래 처리 방법

번개장터에서는 개인 간의 거래에 직접적으로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개인 간 물건 거래 이후 피해를 당하신 분들 경우에는 직접 유관기간에 신고를 해서 처리를 해야 합니다.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거래 전 반드시 확인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1. 준비 자료 및 증거 자료 수집

준비자료

 

  • 피해자 인적 사항, 피해 일시, 해당사이트, ID 또는 상점명, 거래내역

 

증거 자료 수집 

 

  • 상대방과 거래한 대화 내용, 입금 한 이체내역서

 

2. 민원봉사실 또는 사이버안전지킴이 신고

경찰서 방문

 

  • 경찰서 민원봉사실 방문
  • 고소장작성
  • 사건 사실확인서 발급 요청
  • 사건 사실확인서를 가지고 상대방의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 지급 정지 신청

 

사이버안전지킴이

 

  • 사이버안전지킴이 사이트 접속 후 증거자료 첨부 후 안내에 따라 작성

번개장터에서는 사실 확인 후 신고된 상대방의 상점이 활동을 못하도록 계정 정지를 진행합니다. 신고 관련 내용은 1:1 상담하기를 통해서 번개장터 측에 제보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번개 톡 대화 내용 복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삭제된 대화방은 복구가 어렵습니다. 거래 분쟁으로 인해 대화 내역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1:1 문의로 접수를 하면 관련 내용에 대해 번개장터 측으로 답변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탈퇴 후 재가입

탈퇴 시점으로부터 7일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7일 이후 재가입을 하기 되면 기존 상점을 이용했던 내역은 모두 삭제가 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계정 

명의자 1명당 1개 계정만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내계정 이용제한 여부 확인 방법

계정이 이용 제한된 경우에는 상점 명 앞에(차단)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내 계정 이용 제한 해제 방법

운영정책 위반으로 제한을 당한 경우에는 1:1 문의하기를 통해서 양식을 기재하여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계정 도용으로 이용 제한을 당한 경우 휴대폰 가입 사실 확인서 번개장터 측으로 받은 문자 내역을 첨부하여 1:1 문의하기를 통해 확인 후 해제 조치를 진행합니다. 

글을 마치며

번개장터 앱을 이용하면서 문의 내용이 있는 경우 번개장터 고객센터 대표번호 이용 시간 내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전화 문의가 힘드신 분들은 앱을 통해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태풍 실시간 위치 경로 사이트 실시간 태풍경로 확인(어스,윈드,기상청)
한전 전기요금조회 방법 고객번호 모를때
IBK 기업은행 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재발급 및 분실 시 이용 방법
재산세 계산기 조회 납부일 과세표준 부과기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