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태풍 실시간 위치 경로 사이트 실시간 태풍경로 확인(어스,윈드,기상청)

by ♡^_^♡ 2021. 6. 16.

태풍 실시간 위치 경로 사이트 3곳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철에 항상 걱정인 것이 바로 태풍인데요. 미리 확인을 할 수 있다면 조금이나마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태풍이란?

    여름철이 되면 태풍에 대한 불안감에 걱정을 많이 하실텐데요. 그럴 때는 본인 지역에 맞게 태풍 실시간 위치를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구는 태양으로부터 받는 열량이 지역마다 달라 고기압과 저기압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저기압은 상승 기류를 만들고 상승한 공기는 상층으로 올라가서 팽창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온도가 낮아져 수증기가 응결되어 구름을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저기압이 열대 지방에서 생길 경우에는 열대 저기압이 되고, 이것이 태풍으로 발전을 하게 됩니다. 

     

    태풍 실시간 위치 경로 사이트

    지금 제가 설명드릴 사이트 홈페이지는 근거적으로 어느정도 관측을 해서 나온 자료이며, 태풍 실시간 경로에 참고 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스윈드맵(EARTH)

    어스 윈드 맵은 일본의 프로그램 개발사인 인디드 도쿄에서 개발되어서 현재 서비스가 진행 중입니다. 세계 기상 예측시스템(GFS)과 환경 예측 기구(NCEP), 미국 기상청(US National Weather Service)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3시간 간격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실시간 기상변화를 일반인들도 문제없이 태풍 실시간 경로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스 사이트에 처음 접속을 하시면 지구가 입체력으로 보이고, 각종 기상정보(바람, 태풍, 미세먼지, 대기오염, 해양, 강우 등)를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실 때는 earth를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하며, 한국어로 된 정보가 궁금할 실 때는 한국어를 클릭하셔서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바람지도 - 3D Wind Map | 어스 날씨 - Google Play 앱

    허리케인 - 폭풍 - 토네이도 라이브 시청

    play.google.com

     

    윈디 닷컴

    다른 사용자들 말을 들어보면 어스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윈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날씨 어플 중에 하나인데요. 체코 기상청에서 제공하며, 체코의 유명 프로그래머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윈디 홈페이지를 접속하게 되면 레이더 및 위성, 메뉴, 검색으로 여러 가지 자세한 안내도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윈디는 어플을 이용해보셔도 되는데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과정없이 정도를 받아보실수가 있습니다. 

     

    윈스 앱에 대한 평가도 높은 편이니 앱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Windy as forecasted

    Wind map and weather forecast

    www.windy.com

    대한민국 기상청

    한국에서는 태풍 경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국으로 태풍이 오고 있는 태풍 경로에 대해서는 빠르게 통보를 해주고 있습니다. 국내 진입 예정인 태풍에 대해서 빠르게 정보를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날씨 누리를 통해서 정보를 얻어가시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글을 마치며

     

    요즘은 한국 기상청보다 다른 기상청 날씨가 더 정확하는 말이 많습니다. 국내 날씨 정보를 해외 기상 사이트나 앱을 통해서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졌고, 미국 아큐웨더, 윈디, YR와 영국 기상청 홈페이지 BBC웨더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강수예보가 정확하고 중기예보까지 나와 있어 국내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노르웨이 기상청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태풍 실시간 위치 경로 사이트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올여름도 태풍 피해 없이 안전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