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택시비 계산기 (택시요금 조회 방법)

by ♡^_^♡ 2021. 7. 17.

택시비 계산기를 이용해서 목적지를 입력하면 택시요금이 어느 정도 나오는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잘 모르는 지역에서 택시요금이 어느 정도 나올지 예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걱정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택시비 계산기를 참고하셔서 택시요금 예상 금액을 확인해보세요. 

 

택시비 할인카드 추천

 

※ 택시비도 할인 받을 수 있다니 정말 정보가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네요

 

택시비 계산기 조회 방법

택시비 계산기

 

택시비 계산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택시요금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쉽고 간단하게 택시 요금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콜택시 빨리 부르는 팁

 

1. 네이버 택시비 계산기 검색

 

택시비 계산기

 

본인이 있는 지역을 선택하고 도착지를 선택하시면 자동차로 걸리는 시간부터 주유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택시 예상금액 조회하기

 

2. 네이버 지도 어플

네이버 지도 어플을 통해서 출발지 혹은 도착지를 검색하고 하단의 [출발] 또는 [도착]을 클릭합니다. 만약 도착지를 먼저 검색하셨다면 출발지를 검색 후 출발- 도착 항목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보시면 택시비가 조회가 완료됩니다. 

 

택시 요금 네이버 지도 조회

 

3. 카카오T(택시) 어플

카카오 T를 이용하시면 택시요금 사전 계산이 아닌 실제 요금을 확인하신 후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는 택시비가 계산되어 나오기 때문에 차종을 골라 택시를 바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카카오T]를 검색하시고 어플 설치 후 실행을 합니다. 

 

메인 화면서에서 [택시]를 클릭합니다. 루트에 대해 계산을 하시려면 출발 지점과 도착지점을 각각 검색을 통해서 넣어 줍니다. 만약 지금 있는 위치에서 타시려면 현 위치는 GPS 인식 후 자동으로 뜨기 때문에 도착지만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지도는 택시 기본요금을 기준으로 거리를 산정 후 택시비를 계산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T어플은 실제로 어플을 이용해서 이동하게 될 위치에 따라 요금이 산정되어 나오면 차종에 따라 개별요금이 표시됩니다.

 

고급 택시인 카카오 블랙과 모범택시 요금도 확인이 가능하며 자주 이용하는 일반 개인/업체 택시는 빨간 네모의 [일반호출]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콜택시 전화번호

 

서울 택시 요금(2019~현재)

2021년에도 택시요금은 2019년에 인상된 요금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서울의 중형 택시 기본요금 주간 기본료는 3,800원, 심야 기본료 4,600원입니다. 

 

모범, 대형택시는 서울 기준 기본요금 6,500원이며, 소형택시는 서울 기준 기본료가 2,100원입니다. 택시는 급할 때 이용하기에는 너무 좋지만 택시요금이 부담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내가 이동할 거리를 택시비 계산기를 통해서 예상금액을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타 지역의 택시요금과 주행요금은 하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국 택시 기본요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