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경제지식

신용카드 한도 상향 기준 및 신용카드 등급 올리는 방법

by 행복한 ♡^_^♡ 2021. 7. 15.

 

 

신용카드 한도 상향

신용카드 한도 상향 기준은 신용등급별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신용카드는 연말 소득공제는 물론 할인 혜택이 많기 때문에 본인의 스타일에 맞춘 카드는 현명한 소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한도 상향

목차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한도가 낮아서 물건을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한도를 높이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이 있는데 무작정 카드사에 한도를 높여 달라고 하시면 안 됩니다. 

     

    신용카드 신용등급별 한도

    월 가처분 소득은 개인소득중에서 소비와 저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소득을 말합니다. 즉, 신용카드 한도 상향을 위해서는 신용등급과 소득이 높아야 합니다. 

     

    1~4등급 5~6등급 7~10등급
    월 가처분소득의 3.5~4배 월 가처분소득의 3배이내 월 가처분 소득의 2배이내

     

    본인이 한도상향 대상자인지 카드사에 상향 요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드의 한도 기준은 정해져 있지만 카드 이용 실적이나 카드사의 약관에 따라서 충분히 상향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발급 쉬운 곳, 카드 혜택 비교 하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현금서비스, 신용카드대출, 카드론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 평가 기관에선 우리의 생각과 다르게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자, 현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자로 판단을 합니다. 

     

    신용카드 한도 상향을 위해서는 월 사용액은 신용카드 한도 금액의 30%정도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비율에 대해 의견이 많지만 일반적으로는 30%를 추천합니다. 

     

    신용등급 평가 기관에서는 한도 대비 사용량을 봅니다. 한도 금액에 접근하는 금액을 사용할수록 평가 기관에선 나의 신용도에 대해서 부정적인 평가를 내리게 됩니다. 

     

    보통 카드 결제는 일시불이 좋습니다. 선결제를 자주하면 카드사에서 한도를 올려주겠다고 말하지만 선결제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조회

     

    부채관리 

    부채가 없다면 특별히 신용등급 관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집을 매입했거나 사업을 할 경우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승용 등급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 순서  
    1순위 제 1금융, 제2금웅권 대출을 제외한 대부
    2순위 현금서비스
    3순위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대출
    4순위 제2 금융권 대출
    5순위 제1 금융권 대출

     

    제1금융, 제2금융권 대출은 동일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대출을 받은 금리는 신용 평가에 반영이 됩니다.

     

    한도총액 상향하기

    한도총액을 상향하는 것으로 매월 결제가 가능한 금액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이용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카드사 로그인 > 한도 조회 > 상향가능 한도 > 확인 후 신청

     

    한도 요청시 최근 6개월 이내 카드 연체 유무와 개인 신용도, 카드 이용 및 입금실적, 카드 이용 혜택, 외부 정보 등을 참고해서 상향 처리됩니다. 

     

    임시 신용카드 한도 상향

    신차구매시 한도액보다 더 큰 금액으로 결제를 진행할 때 차량 구매용 특별한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상향되어 자동차 구매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중고차 결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도상향 요청 거절

    신용카드 한도 상향을 요청했을 때 카드사가 거절을 할 경우에는 신용카드 이용한도가 월 가처분소득과 신용도와 이용실적 기준으로 책정이 되는데 이런 기준을 초과하는 한도액 상향을 요청하셨다면 심사기준 미달로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