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결혼식 덕담 모음|주례없는 결혼식 축사 예문 한마디

by ♡^_^♡ 2022. 5. 30.

결혼식 덕담 모음 입니다. 최근에는 주례없는 결혼식으로 신랑 신부 부모님이 딸 결혼식 축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 글을 통해 결혼식 덕담 이나 축사를 미리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상견례 예절 및 주의할점

 

결혼식 덕담 모음

주례없는 결혼식 덕담과 축사를 양가 부모님께서 준비를 하시데 간혹 부모님께서 하지 않기를 바라셔서 난감한 상황이 오시는 분들이 계세요. 

 

주례없는 결혼식 덕담은 필수는 아니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우리 아들 딸에게 좋은 말씀 해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결혼식 덕담과 축사 

지금 보시는 덕담은 예시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결혼식 부모님 덕담 예시 1

 

오늘은 저의 가장 소중한 딸이 결혼을 하는 날입니다. 이렇게 뜻 깊은 자리에 신랑 신부를 축하해주기 위해서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직 어리다고 생각했던 저희 아이가 어느새 어엿한 숙녀가 되어 이제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합니다. 

 

두 사람은 살아온 환경도 다르고, 성격도 달라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도 있고, 갈등이 생길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처음 결혼을 결심했을때 그 마음을 기억한다면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슬기롭게 헤쳐나갈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오늘 저는 사랑하는 딸을 다른 남자에게 보냈지만 오늘 저는 또다른 아들을 얻었다 생각합니다. 

 

살아보면 항상 예뻐보이지 않을것이다. 하지만 조금만 양보하고, 서로에 대한 믿음으로 항상 존중하며 살아가길 바랍니다. 

 

오늘 우리 아들 딸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다시한번 이자리에 함께 해주신 친지분들과 하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LH전세자금대출 조건

 

결혼식 부모님 덕담 예시 2

 

바쁘신 시간에 저희 아이들 결혼을 축복해주기 위해 먼 곳까지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버지로 살면서 저희 아이와 좋은 추억을 많이 쌓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큽니다. 

 

언제나 내 곁에 있을꺼라고 생각했던 든든했던 아들이 이제는 가장이 되어 제 곁을 떠납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예쁜 딸을 얻어 그 어느날보다 행복합니다. 

 

살면서 힘든순간이 분명이 올텐데 처음 이 마음을 기억해 현명하게 대처해나가길 바랍니다. 

 

배려하고 존중하며 살아라 너희의 행복을 위해 언제나 기도하며 살아가겠다. 

 

글을 마치며

결혼식 덕담 모음이였습니다. 이글은 단순 예시일뿐 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결혼식 덕담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