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공항철도 시간표 소요시간 요금 안내

by ♡^_^♡ 2021. 12. 14.

공항철도 시간표 안내입니다. 공항철도는 서울역에서 김포공항을 지나 인천공항 제2터미까지 연결된 노선으로 주요 업무시설인 공덕, 디지털 미디어시티, 마곡나루 등을 지나는 중요한 지하철입니다. 

 

공항철도를 이용하시기 전 공항철도 시간표와 정확한 노선도를 확인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공항철도 시간표

 

공항철도 시간표 요금 노선도 안내

공항철도는 서울역을 시작으로 김포공항, 인청공항, 제2터미널까지 연결되는 노선입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직통으로 운행하는 직통열차와 각 역을 지나는 일반열차로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직통열차의 요금은 9500원, 일반열차 4750원입니다. 

 

KTX 할인 혜택보기

 

공항철도 노선도

공항철도 노선도 안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김포공항,인천공항으로 연결돼 있고, 업무지구인 서울역, 공덕 디지털 미디어, 마곡 등을 지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노선입니다. 

 

서울역-공덕-홍대입구-디지털 미디어시티-마곡나루-김포공항-계양-검암-청라-영종-운서-화물청사-1 터미널-2 터미널

 

총거리는 36km로, 일반열차로 서울역에서 2 터미널까지 소요시간은 1시간 6분 정도이고, 직통열차는 1터미널까지 43분, 2터미널까지 51분의 소요됩니다. 

 

열차 시간표 보기

 

공항철도 시간표

공항철도 시간표는 어떤 방면으로 가냐에 따라서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역 방면 첫차는 5시 18분, 막차는 23시 50분입니다. 인천공항 2 터미널 방면의 첫차는 5시 20분, 막차는 24시입니다. 해당 공항철도 시간표는 평일을 기준이기 때문에 주말이나 공휴일 시간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공항철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공항철도 시간표

열차운행시각표(2020.10.05부터).xls
0.48MB

 

공항철도 요금

공항철도 요금은 열차의 종류와, 성인과 어린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요금 : 어른 9,500원 / 어린이 7,500원

공항철도 일반열차 요금 : 일반 4,750원 / 어린이 2,200원 

 

공항철도 시간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직통열차가 운행하지 않아 임시열차로 운행을 했지만 현재는 정상 운행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