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나침반 보는법 간단하게 구분해 보자

by ♡^_^♡ 2022. 3. 9.

나침반 보는법 

옛날에는 여행을 가면 지도를 펼쳐보고 나침반을 이용해서 확인후 차를 탔다고 하면 요즘은 네비게이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길을 찾을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보니, 요즘 젊은 분들은 나침반 보는법을 모르시더라구요 오늘은 나침반 보는법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나침반 쉽게 보는 방법과 동서남북 방향 찾는방법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나침반 동서남북 방향 찾기

 

※ 나침반을 실제로 가지고 다닐 수 없으니 어플로 체험해보세요. 

 

 

나침반이 현재는 많이 필요없지만 그래도 어린시절 많이 이용할 수 있으니 기본은 아시는게 좋습니다.

 

숨은 내돈 찾아가세요

 

실제 나침반이 없더라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습니다.다만,대략적인 부분만 맞기 때문에 실제 나침반을 이용하시면 좀더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그점 참고해 주세요. 나침반에는 동그랗게 생긴 모양이 앞을부면 ewsn 가 있으며 시계처럼 초침이 있습니다 .이건 동서남북 방향을 의미합니다 .

 

나침반 어플 TOP 추천

 

먼저 나침반을 수평으로 평평하게 놓아주세요.빨간색 침이 N북을 가르킬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빨간색바늘은 항상 북쪽을 향해 있기때문에 이것이 나침반의 기준이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렇게 북쪽을 향해 맞춰주셨다면 동쪽,서쪽을 각각 쉽게 구분하실수가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북쪽 방향이 같도록 놓으면 좀더 정확한 위치를 알수가 있습니다 정확한 방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도를 펼쳐두시고 그위에 나침반을 얹어주시고 이때, 지도와 나침반 모두 위쪽 북쪽이 되도록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돈들어오는 지갑색깔보기

 

나침반의 빨간 바늘은 북쪽, 반대쪽은 남쪽입니다 .

오른쪽은 동쪽이 되며 왼쪽은 서쪽이 됩니다.

나침반에는 도북,자북,진북 이렇게 3개의 북쪽방위가 있습니다. 

도북은 지도상의 북쪽, 자북은 나침반N극이 가르키는 북쪽, 진북은 언제나 변화지 않는 북쪽을 의미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부분만 알고 계시다면 나침반 보는법 또한 쉽게 구분하실수가 있습니다. 

 

 

나침반의 방향

동쪽은 East 의 E, 서쪽은 West의 W, 남쪽은 South의S 북쪽은 North의 N 이 됩니다.동서남북 사이 45도가 되는 각도의 방향에는 북동은 NE, 남동은 SE, 북서는 NW, 남서는 SW입니다.좀더 세부적으로 나침반의 뱡향을 나누어 보면 8개가 됩니다.

 

나침반 보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서 실제로 평평한 곳에 나침반을 올려만 주시면 쉽게 구분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침반 보는법과 나침반의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다이어트 방법)

 

그릭요거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다이어트 방법)

그릭요거트 효능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 요거트를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그릭 요거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릭요거

love171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