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및 신청방법

by ♡^_^♡ 2022. 6. 22.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는 저소득층분들에게 주거안정을 주기 위해 LH주택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택공급정책 중 하나를 말합니다. 

 

국민임대아파트는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수 있어서 월세와 전세 보증금 때문에 힘든 분들은 입주조건을 확인해보신 후 지원을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국민임대아파트란?

국민임대아파트는 LH주택공사에서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해 주거 안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임대주택 정책을 말합니다. 

 

단, 누구나 이용을 할수 있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을 잘 살펴보신 후 지원을 하셔야 합니다.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

 

국민임대아파트 공고 확인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자격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일정소득과 자산보유기준이 충족 되는 분들에게만 해당이 됩니다.

 

소득기준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 평균소득의 70%이하, 3인가구의 경우 약 6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단, 공급규모에 따라서 적용되는 소득기준이 다릅니다. 

 

자산의 경우 토지, 건물, 자동차, 금융자산 등을 포함해 3억원 이하여야만 하고, 자동차는 3,500만원 이하여야 기준에 부합됩니다. 

 

자주묻는 질문 보기

 

국민임대아파트 신청방법

국민임대아파트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LH주택공사 청약홈페이지에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공고문이 올라왔는지 부터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예비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확인하신 후 신청일자에 맞춰서 지원을 하시면 되는데 신청방법은 모바일 어플, 현장 접수, 인터넷 접수 신청이 있습니다. 

인터넷 온라인 신청방법

주택단지 조회→주택형조회→유의사항 확인→순위선택→서약서작성→배점표작성→신청내용확인→신청완료

모바일 어플 신청

LH청약센터 앱 설치→공동인증서 로그인→임대주택클릭→청약신청→단지선택→순위선택→유의사항확인→개인정보동의→청약신청정보 및 배점기준 정보 작성→신청내용 확인→청약신청서 제출

현장방문 신청

현장방문 신청은 방문전 제출서류와 구비서류를 모두 확인 하신후 청약물건의 현장방문신청 장소에 제출 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좀 더 정확한 내용은 청약홈페이지에서 해당지역의 입주공고문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