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 및 이용기간

by ♡^_^♡ 2023. 3. 28.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 및 이용기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를 이용할 때 결제일을 잘못 설정할 경우, 결제대금 미납 및 카드값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대금이 신용카드 결제일에 결제계좌에서 나가지 않게 되면 신용점수 또는 신용등급에 문제가 발생 할수 있기 때문에 잘못 설정한 경우라면 본인이 편한 날짜로 결제일 변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을 확인하겠습니다. 


 

농협카드 결제일

농협카드 결제일은 1~27일 중 선택 가능합니다. 카드 이용대금은 지정한 결제계좌에서 자동이체가 되는 방식 으로 은행 영업시간 16:00내에 입금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만약 그 이후 입금을 한 경우에는 당일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결제일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자로 이월 될 수 있습니다. 

 

또, 결제일별 이용기간이라는 것은 카드사마다 정해져 있어서 결제일마다 카드사가 정해놓은 기준에 따라 카드 대금이 산정되는 사용기간을 말합니다. 

 

이때,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신용공여기간'이라고 해서 해당 기간동안 이용한 총 이용금액이 결제일에 맞춰서 청구가 됩니다. 

 

단, 해당 기간에 사용을 했다고 해도 가맹점 접수가 늦어지게 될 경우 다음달에 청구가 될수 있으며, 할부, 일시불, 현금서비스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다르게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은행 영업시간 총정리(우리,기업,신한,농협,국민)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
출처: 농협카드 홈페이지

농협카드 결제일 이용기간 안내표를 참고하시면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이 모두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추천 결제일은 보통 14일으로, 이용기간 전월 1일~전월 말일이라 본인의 소비습관을 체크 할수 있기 때문이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월급을 받는 날로 결제를 진행 할 경우에는 월급날 전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식계좌 개설 방법 및 증권사별 추천 계좌 순위

▶️  20일 제한없는 증권사 (계좌 20일 제한 확인 방법)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
출처: 농협카드 홈페이지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은 일시불/할부와 현금서비스의 신용공여기간은 별도로 운영 되고 있어 결제일 이전에 대금의 일부는 미리 결제하는 선결제를 이용해 볼수 있습니다. 

 

선결제는 농협 영업점 또는 농협카드 홈페이지, 고객상담센터로 접수 하시거나 결제일 직전 영업일까지 일시불/할부, 현금서비스 결제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 결제가 가능 합니다.  

 

✅ 결제일 변경 방법

농협영업점 직접 방문 ▶️ 농협 영업점 위치
농협 ARS ▶️ 1644-4000
▶️ 1588-1600
NH농협카드 홈페이지 ▶️ 홈페이지

결제일 변경 후 60일 이내에 재변경이 불가 합니다. 또, 결제일 변경일 현재 미청구금액, 선결제금액, 연체금액 등이 없을 경우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 농협카드 분실신고 해제하는 법|체크가드 재발급
▶️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 방법 및 지폐교환 사용법
▶️  농협 점검시간 및 체크카드 이용 안내

 

농협카드 현금서비스 결제일

현금서비스 또는 단기카드  대출을 이용할 경우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장기카드대출) 결제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전월 결제일 + 2일 ~ 전월 결제일 + 1일

 

농협카드 결제일 변경 및 이용기간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연체의 위험을 줄일수 있도록 결제일을 급여를 받는날 전후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체가 생긴다면 신용등급이나 채무독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카드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결제일을 신중하게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더 알아보기

[금융지식] - 카드값 연체 전화 안 받으면 생기는 일
[금융지식] - 연체기록 조회 방법 및 기록 삭제 기간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