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도지코인 전망 시세 급등한 이유

by ♡^_^♡ 2021. 5. 15.

머스크가 도지 코인 개발자들과 전력 소모를 낮출 수 있도록 해주는 거래 효율성 제고를 위해 협력을 하고 있다는 한마디에 도지 코인 가격이 급등을 했는데요. 미국 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곧 상장될 것으로 보여 도지코인 전망에 기대가 높습니다.

도지코인 전망 시세 급등 이유

도지 코인은 알트코인 중 하나로 시바견 캐릭터를 마스코드로 하는 암호화폐입니다. 최근 머스크가 테슬라 대금지급 수단으로 이제는 비크 코인을 받지 않겠다는 말을 한 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가격이 폭락하기 시작했는데요. 머스크는 도지 코인 거래 시스템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서 도지 개발자들과 협력을 하고 있으며, 이 작업은 잠재적으로 유망하다고 주장을 했습니다.

 

도지 코인이 현재 이슈화 된 이유를 살펴보면 올해 폭등한 도지코인 시세 때문인데요. 올해 1월 초만 해도 개당 6원 정도였던 도지 코인 시세가 4월 중순에는 600원을 100배 가까이 상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4월 중순쯤 급락하며 300원 이하로 떨어지기도 했죠. 

 

이대로 하락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였던 도지코인은 다시 급반등 하며 개당 800원을 찍고 현재 600원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 역시 일론 머스크의 도지 코인에 대한 업급 때문이라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전망

코인베이스가 도지 코인 거래를 시작한다고 발표를 함으로써 크게 인기를 얻으면서 시총이 500억 달러 규모로 급등을 했는데요.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대형 암호화폐와 함께 108개의 알트코인을 취급해 왔으며, 예전에는 암호화폐가 일정 규모에 다르면 추가를 했지만 앞으로는 시장에 데뷔하는 코인을 가장 먼저 도입하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블로그이미지

 

많은 분들이 현재 도지코인 시세만 보고 앞으로의 도지 코인 전망에 대한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어디에서도 정확한 답은 찾으실 수가 없을 겁니다. 코인은 오를 수도 있고, 내릴 수도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왜 초에 어떤 펀더멘탈을 가지고 가격이 상승하거나 내리는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도지코인 전망이 좋다고는 말씀을 드릴수가 없습니다.

 

기업의 가치나 실적을 기반으로 형성되는 가격이 아니고, 사람들의 관심세가 몰리면 그것이 바로 가치가 되고 가격이 되는 시장이 바로 코인이라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당분간은 도지코인 역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무제한 채굴이라 점 과 장난으로 시작된 암호화폐라는 점을 알아두시고 선택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지코인 전망과 시세는 일론 머스크의 진심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