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지식

모두의 프린터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공공기관 PDF 저장법)

by ♡^_^♡ 2021. 9. 3.

모두의 프린터는 정부지원제도 서류, 취업 서류 등의 많은 서류를 인쇄물을 파일(PDF, JPG) 형식으로 저장하는 프로그램을 입니다. 아직도 많은 사이트가 PDF 출력이 지원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실 겁니다. 지금부터는 한 번에 쉽게 강제로 출력물을 PDF로 저장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두의 프린터 다운로드 및 사용법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할수 있도록 하단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모두의 프린터 다운로드

 

※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을 바로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아래 내용 볼 필요없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두의 프린터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모두의프린터 홈페이지 주소가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두의프린터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modu-print.com

 

모두의프린터

피로곰의 모두의 프린터, 모두의 PDF, 모두의 시리즈 공식 홈페이지

modu-print.com

 

모두의 프린터

목차

    모두의 프린터 다운로드 방법

     

     

    해당 링크를통해서 접속을 하셨다면 "모두의 프린터 다운로드"를 클릭 후 최신 글로 들어가 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v2.62-. 2.64 다운로드를 하였습니다.

     

    1. 해당 글을 통해서 다운로드하시고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2. 설치를 진행하셨다면 해당 라이선스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3. 고스트 스크립트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고스트 스크립트는 PDF, JPG로 자동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4. 대학에 제출할 서류(학위 증명서, 졸업증명서 등)가 필요하신 분들은 "랜덤 폴더명 사용"을 체크합니다. 

     

    5. 그 외 다른 목적이신 분들은 체크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몇가지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시는분들은 쉽게 알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어렵게만 느껴질수 있어서 몇가지 글을 추천드려봅니다. 

     

    한컴오피스 2018 무료 다운로드

     

    프록시 우회사이트 추천

     

    모두의 프린터 실행 방법

    모두의 프린터를 실행하시면 첫 실행 시 CLX-6240, CLX-6200 2개의 프린터를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치가 완료되기 전에 관리 페이지를 닫거나 새로 고침을 하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즉, 프린터가 자동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페이지를 닫거나 새로 고침을 하시면 안 됩니다. 

     

    이제 CLX-6200, CLX-6240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작동 확인을 위해서 [시험인쇄]를 각각 한 번씩 클릭해주세요. 만약 시험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재부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시험인쇄를 클릭하시게 되면 알림음과 함께 하단에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MOP.pdf 파일과 MOP(1). pdf 파일을 클릭하셔서 시험인쇄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을 하신 후 저장 경로를 통해서 파일을 옮기시거나 [복사] 버튼을 클릭하셔서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토익 성적표 pdf 다운로드

    모두의 프린터 토익 저장을 하시면 매번 수수료를 내지 않으셔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 모두의 프린터 설치 
    • 기본 프린터 (CLX-6240, CLX-6200) 자동 설치
    • 관리자 페이지 클릭 후 시험 인쇄 확인
    • 토익 성적표 PDF 저장 

     

    이렇게 모두의 프린터를 이용하시게 되면 재발급 비용을 낼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네요. 예전에는 집에 프린터도 없어서 서류가 필요할 때마다 정말 번거로움을 느꼈는데 이제는 쉽고 간단하게 이용 가능해서 필요할때마다 사용을 해볼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