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몬드 하루 섭취량만 지켜도 체중감량 됩니다

by ♡^_^♡ 2020. 10. 10.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가 우리 건강에 좋은건 알고 계시죠. 그런데 아무리 좋은 아몬드 일지라도 너무 과하게 드시면 독이 이될수 있으니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알고 드셔야 합니다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E가 풍부하며 칼슘과 철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미용에도 좋아 여성분들이 많이 챙겨드시고 있습니다. 아몬드효능만 보고 생각없이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게 아닌 오히려 건강을 해칠수 있습니다.

 

대부분 견과류와 같이 아몬드도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g당 580kcal 정도 라서 하루 아몬드 섭취량을 지켜서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많이 드시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합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갯수로는 약20~30알 정도가 적당하며 무게로는 20~30g 정도가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아몬드가 먹기 불편해서 구운아몬드를 드시는 경우가 있는데 구운아몬드를 드실경우에는 산화된 기름이 들어 있어서 

왠만하면 생아몬드로 드셔야 아몬드효능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지키지 않고 드시면 체중이 늘어날수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반면에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지켜서 챙겨드시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주고 에너지를 빠르게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우리몸의 좋은 지방을 공급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아몬드입니다.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비교했을때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컸다고도 실험을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만 지켜준다면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지키지 않고 과하게 드실경우는 복통이나 설사 소화장애 등을 유발 시키고 체중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아몬드 일지라도 하루 권장량은 정해져 있습니다. 좋은거라고 과하게 드시면 오히려 독이 될수있으니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꼭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