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by ♡^_^♡ 2022. 5. 19.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할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의 전체 지도를 크게 확대해서 보고싶을때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 인데요. 지도를 크게 보고싶어하는 분들을 위해서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를 한눈에 볼수 있는 지도를 직접 제작해서 공급을 하고 있어 업데이트도 가장 빠르고 다른 사이트보다 공신력이 높은편이라고 봅니다. 

 

국토지리정보원 공식 홈페이지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는 어려울게 없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국토지리정원을 검색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국내의 전체 지도와 세계지도 및 지적도 등을 무료로 열람해보실수 있습니다. 

 

우주측지관측 정보와 국토정보도 확인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지도를 따로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세계지도, 대한민국 주변도, 대한민국 전도, 그리고 다운로드를 할수 있는 공간까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국토지리정보원의 지도입니다. 

 

우리나라 지도 확인방법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하단에 세계/대한민국주변도를 클릭하시면 세계지도, 대한민국 주변도, 대한민국 전도 까지 모두 보실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마우스휠로 확대 및 축소도 가능하고, 드래그 하시면 확대가 되어있는 상태로 지도를 이동해볼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자체가 접근성이 좋아 굳이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특히, 지도를 확대하게 되면 국내의 주요 국도 및 고속도로, 강산, 시설등 이름도 볼수 있고, 파일로 출력하고 싶은 분들은 보관도 가능합니다. 

 

마무리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지도는 여행뿐만 아니라 전국 도로현황까지 한눈에 파악할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해볼수 있는데요. 

 

특히, 학교나 회사에서 학습 및 마케팅, 관광여행 등에 활용도가 높은 편이라 지도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