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채무통합 대환대출 이란?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_^♡ 2021. 6. 9.

채무통합 대환대출은 낮은 이자로 다른 대출로 갈아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현재 정부지원 대한 대출을 진행을 하고 계십니다. 채무를 통합을 해서 그동안 부담스러웠던 이자를 대폭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

채무통합 대환대출 같은 경우에는 그동안 높은 이자로 부담을 느끼셨던 분들이 신청하시길 추천드리는 이유는 100만 원에 이자를 이자를 대환대출 신청을 할 경우 20만 원까지 줄일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상품을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자격에 충족되셔야 합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은 고금리의 채무를 가지고 있는 경우 저금리로 정부지원 대출 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채무통합 신청이전 월 이자 110만원
채무통합 신청이후 월 지자 23만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방법

정부지원 대환대출의 경우 햇살론 대환대출이 있습니다. 서민금융채무통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며, 자격조건에 해당되실 경우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부지원 대환대출과 금융권 대환대출은 조금씩 상이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워크아웃, 전환대출, 개인회생, 파산, 신용교육, 등급조회, 보증, 채무조정, 연체, 신용불량.

www.ccrs.or.kr

 

정부지원 채무통합

정부지원 채무통합은 소득이 있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고금리의 이자를 채무 통합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해드립니다.

 

정부에서 지원을 해드리는 만큼 신청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으니 확인 후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채무통합 이전 이자 월 110만원 이상
채무통합 이후 이자 월 30만원 이하

 

정부지원 채무통합의 경우에는 정부에서 과한 이자납부의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버리고자 나온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는 프리랜서라도 소득이 있다면 간단한 조회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정부지원으로 진행되는 채무통합인 만큼 신용점수는 크게 문제없이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높은 이자로 인해서 대출상환에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은 현재 햇살론 대환대출이 대표적이며,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받아 햇살론(3개월), 6개월(바꿔드림 론) 이상 정상 상환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햇살론 대환대출은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로 신용이 낮은 분들이라고 해도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라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연소득이 3,500만 원을 넘는다면 4,500만 원 이하일 때 중신용자까지도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영업자라도 햇살론 대환대출을 통해서 월 납부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대출금리 연 10.5% 이내
대출기간 5년
대출대상 소득 3개월 직장 및 자영업자

 

햇살론 대환대출은 캐피털이나 대부업체, 저축은행 등 신용카드를 겸업하는 은행 및 신용카드사에서 연체 중인 대출을 대환 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권 대환대출

금융권 은행 역시 채무통합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금융권 대환대출은 1 금융권에서 가능하며 저축은행 및 2금융권 역시 자격조건에만 충족된다면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통해 이자를 낮추실수 있습니다. 

 

1금융권 대환대출

1금융권 대환대출은 은행을 확인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 농협은행 NH 바꿈 대출
  • 국민은행 KB 매직카 대출
  • 부산은행 BNK 바꿔드림 론
  • 기업은행 IBK 개인 프리워크아웃론
  • 신한은행 특별 대환대출
  • 우리은행 우리 환승론

 

1 금융권은 2 금융권이나 대부업체보다 금리가 낮으며, 더욱 안정적으로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정보 더 알아보기

 

[금융지식/경제지식] - 국민은행 주택청약저축 통장 종류 및 적금금리, 혜택

 

[금융지식/경제지식] - 현대캐피털 중고차 대출 한도, 금리, 대출대상 알아보기

 

[금융지식/경제지식] - hug 안심 전세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서류 신청방법

 

[금융지식/경제지식] -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 곳 한도 금리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