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콜라겐 먹는법)

by ♡^_^♡ 2021. 8. 13.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이글에서는 타트체리가 우리 건강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와 먹는 방법, 타트체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에 제대로 알고 싶으시다면 이글을 끝까지 정독해보시길 바랍니다. 

 

타트체리 효능

목차

    타트체리란?

    체리는 수백 가지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크게 단맛이 특징인 스위트 체리와 신맛이 강하게 나는 타트체리로 구별이 되며, 타트체리의 경우에는 쉽게 부패하며 운송하기 어렵다는 특징 때문에 주스나 건조 형태, 냉동 제품 등으로 생산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풍부한 비타민과 엽산, 섬유질, 칼슘, 아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데요. 최근에는 타트체리 콜라겐과 같은 부재료와 혼합된 형태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타트체리 효능은 염증 수치 감소, 불면증 개선, 항암 효과를 포함하여 다음과 같습니다. 

     

    1.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는 브로콜리의 약 30배, 마늘의 약 50배가량 수준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신체의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멜라토닌이 부족할 경우 편두통 또는 집중력 저하, 불면증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실제로 매일 두잔 씩 타트체리를 섭취할 경우 다른 사람에 비해 수면 시간이 39분이 늘었다는 연구팀의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염증 수치 감소

    매일 지속적으로 섭취를 할 경우 체내 염증 수치가 감소되었다는 미국의 한 연구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외에 연구에 의하면 관절염, 역류성 식도염, 비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이 있는 40~50대 남녀가 해당 주스를 일주일간 섭취한 결과 체내 염증 물질이 감소하였고, 정상 세포가 증식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베타카로틴에 의한 것으로 이 성분에 의해 나쁜 콜레스테롤 개선과 함께 염증 생성 억제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항암 효과

    천연 멜라토닌에 의해 항염 및 항암효과가 발생합니다. 캠페롤 성분이 염증을 감소시켜주며,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페릴릴 알코올이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등을 억제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전립선암 환자의 암세포 성장을 페릴 릴 알코올이 억제한다고 밝혀진 바 있습니다. 

     

    타트체리

     

    4. 통풍 예방

    통풍환자가 타트체리를 섭취할 시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해당 질환의 위험이 35% 낮아진다고 합니다. 

     

    5. 뇌 건강 증진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뇌세포 보호 및 뇌 질환을 예방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동일한 고지방 식단을 먹는 환경 속에서 타트체리 분말을 먹는 쥐는 그렇지 않은 쥐에 비해 체중 및 체지방이 감소했다는 사실이 한 연구 자료에 의해서 밝혀진 바 있습니다. 

     

    7. 혈관 건강

    강력한 항상화제인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에 의해 혈액 내 존재하는 중금속, 독소 등의 유해 물질을 해독할 수 있습니다. 또,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는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 과정을 억제해 심장 관련 질환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먹는법

    타트체리 먹는 법은 다양합니다. 특히 연근과 함께 섭취할 경우 항산화 효과가 증진되고, 참외와 함께 섭취할 시 타트체리 효능을 더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말린 형태, 영양제, 주스 등으로 섭취하셔도 됩니다. 

     

    1) 연근 타트체리 피클

    • 깨끗하게 소독한 유리병 속에 연근을 잘라서 넣어준다.
    • 뜨겁지 않은 단촛물을 절반가량 부어준다
    • 1:1 비율로 타트체리 주스를 넣은 뒤 하루정도 숙성시켜 준다.

     

    2) 타트체리 스무디

    • 타트체리 주스 50mL와 얼음, 껍질째 자른 참외를 넣어서 갈아 준다. 

     

    타트체리 부작용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지만 타트체리 부작용 역시 유념해 두셔야 합니다. 

     

    • 혈압 및 혈당이 감소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의료진과 상담 후 섭취한다.
    • 산모에게는 타트체리 안정성이 밝혀졌지만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근거가 없기 때문에 의료진 상담 후 섭취한다. 
    • 갑자기 다량의 타트체리를 섭취할 경우에는 설사 또는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결론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최근까지도 타트체리의 관심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도 먹는 법을 지키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먹는 콜라겐 효과 부작용

     

    고혼진 화장품 가격 스킨케어 세트 판매처 성분 정리

     

    관절 보궁 가격 및 효능 바로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