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 6가지 간단정리

by ♡^_^♡ 2022. 4. 18.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 6가지를 정리합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할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달러환전인데요. 여행 기간이 길거나 많은 돈을 환전할때는 환전수수료를 줄일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달러 환전 싸게하는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미국주식 휴장일 보기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

여행의 시작은 환전에서 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남들만큼 싸게 환전할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환전방법을 찾아서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은행 환전방법

일반적으로 은행을 이용해서 환전을 진행합니다. 

 

보통은 은행에서 환전을 하려고 하실때는 주거래은행에서 하시는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단, 상황에 따라서 주거래 은행 외에도 환전 당시 환율 우대를 많이해주는 은행으로 가는것도 좋습니다. 

 

은행 환전수수료 절약하기 

- 고시 환율이 싸고 환율 우대를 많이해주는 은행
- 환전할 금액이 적은 경우에는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비교해서 계산해보기
- 환전우대 쿠폰을 이용해보기

- 은행별로 환전 이벤트 이용해보기

 

환전 계산하기

증권사 환전방법

요즘에는 증권사를 통해 달러 환전을 하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미국주식에 투자를 하분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각 증권사마다 환전 우대에 대한 차이는 있지만 최대 95%까지는 우대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용환율은 그때 마다 고시환율이 적용되어 환전이 되니 참고하세요. 

 

단, 환전소마다 취급하는 통화와 금액의 종류가 다르니 미리 알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추천

 

공항에서 환전방법

미리 환전을 하지 못하신 분들 경우에는 공항에서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공항환전소의 경우에는 운영 시간이 긴편이고, 임대료 등 관리비가 비싼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우리가 부담해야 하는 환전 수수료는 올라가게 됩니다. 

 

수수료 할인 혜택이나 할인율 또한 적은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주렌트카 최저가 자세히보기

 

모바일 어플 환전방법

요즘은 해당은행마다 이용가능한 모바일 어플이 있습니다. 

 

1. 은행 환전 앱 다운

2. 앱을 통해서 환전 결제(주거래 은행이 아니여도 가상 계좌 입금을 통해서 가능함)

3. 수령 가능한 날짜 및 원하는 지점 선택

4. 해당일에 신분증 지참 후 방문 

 

국민은행은 리브, 하나은행은 멤버스, 우리은행은 위비뱅크, 신한은행은 써니뱅크 등을 활용하시면 달러 환전을 싸게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전은 우대쿠폰이 없어서 환율 우대를 받을수 있습니다. 

 

하루 환전한도를 100만원으로 제한하고 있는 은행도 많은데 큰 금액을 환전하는것이 아닌 소액 환전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편리하고 우대율이 높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은행환전 앱 다운로드 하기

 

사설 환전소 활용하기

사설 환전소는 은행이랑 다르게 환전소마다 환전이 가능한 통화와 금액의 한도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것이 좋은데요. 

 

공항에서 환전하는것과는 다르게 소액을 환전하는 경우에는 사설 환전소까지 찾아가는 시간과 경비를 생각해보면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사설환전소 찾기

 

인터넷뱅킹 환전방법

은행에 방문하실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환전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인터넷뱅킹 환전은 별도의 환전우대 쿠폰이 없어도 평균30%이상 환율우대 혜택이 있고, 신청시 신청 다음날 확인 문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수령 장소 또한 공항으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출국 당일 공항에서 환전된 달러를 받으셔도 좋습니다. 

 

마무리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본인이랑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준비해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