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무료 확인 2가지 방법

by ♡^_^♡ 2022. 5. 24.

차량 번호 조회 무료로 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번호 조회는 차량의 상태가 궁금할때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를 통해서 사고 이력, 압류, 도난, 침수차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합니다.

 

또, 차량을 구입하거나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를 할때도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차량번호로 범칙금 조회하기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자동차 중고거래를 하기 전 다양한 방법으로 자동차의 이력이나 상태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만으로 자동차 기본상태를 포함해서 이력을 모두 확인할수 있고, 소유자 이름과 함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볼수도 있습니다.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자동차 365

차량 번호 조회를 위해서 가장 많이 쓰는 '자동차 365'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365 홈페이지는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어 믿을만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본인의 차량 조회, 타인차량정보 조회, 매매용차량조회, 차량정보 공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단, 본인차량 및 매매용 차량 외에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타인 차량의 경우 100원~300원 이고, 많이 조회를 할수록 개당 40원까지 가격이 내려갑니다. 

 

1. 자동차 365 홈페이지 접속

2. 주요서비란의 통합이력 조회

3. 원하는 유형 선택

4. 간편인증 통한 로그인

5. 차량의력 조회, 정비이력 등 다양한 정보 조회

 

자동차 365 공식 홈페이지

 

자동차 365 홈페이지 접속을 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차량 소유주의 동의가 있어야만 좀 더 다양한 정보를 보실수 있지만 중고차를 구매할때 확인해야 하는 필수사항들은 동의가 없더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간편인증을 하시면 차량의 검사이력, 정비이력, 성능점검이력, 체납이력, 압류이력, 저당권이력, 주행거리이력, 튜닝이력, 전손처리정보 등 본인이 알고싶은 정보를 조회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차량 번호 조회 카히스토리

카히스토리에서는 침수차량과 폐차사고조회만 무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 정보는 770원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1. 카히스토리 접속

2. 차량번호 입력 후 조회

3. 휴대폰인증과 수수료 결제 시 해당 정보 조회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마무리

차량 번호 조회는 무료 사이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고싶은 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과 될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고차 구매 시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를 한번쯤 해보시길 바랍니다.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