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과 타이어 교체 시기

by ♡^_^♡ 2021. 12. 7.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대부분 타이어 교체 시기가 되면 타이어 싸게 파는 곳을 찾아서 교체를 합니다. 타이어는 사고의 위험을 방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안전하게 교체를 해줄 수 있느냐도 따져보셔야 합니다. 

 

타어어 가격비교 TOP5 추천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

타이어를 싸게 교체하는 방법은 차량을 운전하는 본인이 얼마나 차에 대한 관심이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습니다. 무조건 타이어 가장 싼 집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렇게 하는 것이 가장 싸게 사는 것이 아니란 것을 아셔야 합니다.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공임비에 다양한 수수료를 붙여서 판매를 합니다. 그렇다보니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타이어를 싸게 구매하는 방법은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를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할 경우 타이어 장착에 대한 부담이 있을 실 텐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인터넷으로 타이어 가격이 검색해보시면 동일한 모델도 타이어 전문점에서는 몇만원 더 비싸게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개당 3만 원만 잡아도 타이어 4개를 교체하게 되면 비용이 12만 원이 더 비싸지는 것인데요. 특히 휠 인치가 커질수록 그 차이가 더욱 많이 나게 됩니다. 

 

이런 이유에서 쇼핑몰에서 가장 저렴하게 파는 곳을 찾아서 주문하는 것이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

 

만약 내차에 어떤 타이어를 장착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이 두가지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사이즈(휠 인치), 타이어 생산년도 인데요. 타이어 제조 일자 확인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니 잊지 말고 꼭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타이어가 생산되고 3년이 지난 타이어는 유통기한이 지난 타이어라고 합니다. 

 

타이어 싸게 파는 곳의 특징 중 하나가 3년 기한이 다 되었거나 이미 지나버린 타이어를 싸게 파는 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 시기 자동차 타이어 종류 및 규격

 

타이어 교체 시기 자동차 타이어 종류 및 규격

타이어 교체 시기는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차주라면 주기적으로 타이어 교체를 하실 텐데요. 타이어는 교체 주기가 오일이나 다른 소품에 비해 길다 보니 타이어 교체 시기를 기억하지 못하는

love1718.tistory.com

 

좋은 타이어 싸게 교체하기

위에서 언급드렸던 내용입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한 타이어를 싸게 교체하기 위해서는 전문 장착점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인터넷 구매 시 장착점 위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그곳에 방문하셔서 교체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을 하실 때 장착점으로 주문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는 요즘 택배로 장착점으로 보내거나, 아니면 직접 택배를 받아서 공임 나라 및 타이어 장착점에서 바로 장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추가 장착비를 내셔야 하는데 비용을 지불하고도 더욱 저렴하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특히 수입차의 경우에는 서비스센터에서 타이어를 교체하시고 후회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시기보다는 장착점에서 장착을 하시면 간단하게 타이어 싸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

 

추가 장착비용 비교하기

요즘은 본인이 원하는 브랜드 타이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최저가 타이어를 찾으셨다면 이제는 추가 장착비를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추가 장착비는 판매하는 곳마다 다르고, 무료 장착일 경우에는 어떤 부분이 포함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장착비 포함(무료 장착)의 경우

- 탈부착, 휠 밸런스까지 무료 (단, 휠 밸런스도 추가 요금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 장착비 공임이 발생하는 경우

- 휠 얼라이먼트(차종에 따라 차이)

- TPMS 공기압 센서 장착 차량

- 런플랫 타이어

- 편평비 30/35인 경우

- 수입차 경우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렇게 하시는 게 조금은 번거롭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타이어 가격이 개당 2만 원 정도 차이가 나게 되면 8~10만 원 정도를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타이어 싸게 구입해서 안전하게 타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