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다음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daum 보낸메일 취소)

by ♡^_^♡ 2022. 2. 21.

다음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메일 등 보낸 메일을 취소하거나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수신했는지 확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음에도 메일 발송취소나 보낸메일을 취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다음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다음 메일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이미지 첨부 없이 글로 설명을 드릴 예정입니다. 이미지가 들어가면 사이트가 느려 글을 보시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도록 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 PC

1. 다음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 하신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일 문구를 클릭합니다. 

 

2. 다음메일 발송취소를 하려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daum.net 로 끝이 나야 합니다. 

 

3. 이메일을 보낼때 이렇게 메일이 정상적으로 전송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와야 합니다. 

가끔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 한 경우 자동으로 취소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정말 가끔 일어나는 일이니 우리는 직접 삭제를 해줍니다. 

 

4. daum 메일함으로 접속을 합니다. daum 메일이 발송이 되면 보낸편지함 항목에서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는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5. 수신확인을 클릭하시면 내가 보낸 메일을 읽었는지 확인이 됩니다. 

 

아직 확인전이라면 발송취소를 클릭합니다. 취소버튼을 클릭하시면 붉은색 발송취소로 바뀌게 되는데 그럼 정상적으로 삭제가 완료가 된것입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는 같은 포털에서만 가능합니다. 회사마다 이메일 서비스가 다르게 운영되기 때문에 다음메일에서 네이버 메일로 전송을 하고 보낸메일 발송취소는 되지 않습니다. 

 

정부지원금 확인하기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 모바일

모바일 휴대폰에서 발송취소하는 방법은 PC버전이랑 동일 하지만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1. 먼저 다음 앱을 실행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줄 3개(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로그인을 하신 후 메일을 클릭합니다. 

 

3. 받은 편지함을 클릭 하신 후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4. 수신확인을 클릭하면 그동안 내가 보낸 메일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소를 하고 싶은 메일의 발송 취소버튼을 클릭하세요. 

 

핸드폰으로 진행하실때는 메일 박스에 체크표시를 한 후 하단의 완전 삭제와 발송취소 항목 중 발송취소를 터치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 됩니다. 

 

5. 발송취소를 클릭 하시면 "발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알림이 뜹니다. 이제 발송취소가 완료 되었습니다. 

 

취소를 완료 하신 후 정확히 진행이 되었는지 확인이 하고 싶다면 다시 보낸메일함 > 수신확인에서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노인인권사이버교육 신청하기

 

 

다음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을 정리하자면, 외부로 보낸 메일은 발송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 아이디로 보낸 메일만 취소 기능이 적용이 되는데 이는 네이버 메일도 동일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네이버처럼 발송 대기 시간이 없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다음메일 발송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