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인터넷, 오프라인 홈택스 이용 방법

by ♡^_^♡ 2021. 6. 21.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사업자가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민원서류를 말합니다. 은행이나 보증기관 혹은 대출 관련 등으로 문의를  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이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세무서를 직접 방문을 통해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서류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기가 필요하고, 만약 프린터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홈택스와 손 택스(모바일 앱)를 통해서도 발급을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이용방법

홈택스를 이용하셔서 발급을 진행해보실수가 있습니다.

 

1.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에서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로그인 후 초기화면 상단의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우측 민원증명 신청 메뉴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클릭합니다. 

4. 기본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 기입 -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발급번호 클릭 후 출력합니다. 

 

발급 시에 민원접수 날짜 등을 꼼꼼하게 체크를 하신 후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면세사업자에 해당하시는 분들 경 우에는 동일하게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로그인 후 민원증명 탭 >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 탭을 클릭하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손 택스 이용방법

손택스 앱 다운로드 방법이며,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를 이용하시면 되시고, 저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금은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 Google Play 앱

손택스앱이 Play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원스토어 앱을 이용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상담센터 ☎126

play.google.com

 

1. 손 택스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2. 로그인 후 초기화면에서 <민원증명> 메뉴 - <즉시 방 급증명 신청> 메뉴 클릭

3.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클릭해주세요.

4. 기본 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 기입 - 신청하기 버튼 클릭 

 

실제 과세표준과 서류상 과세표준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요. 해당 서류를 발급받았는데 금액이 실제와 다른 경우에는 세무서에서 내부적으로 아직 확정을 하지 않아 반영이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이 되어서 그런 것입니다.

 

이 같은 경우 부가가치세를 정확한 신고기한 내에 신고를 하지 못하고 기한 후 신고를 진행했거나, 수정신고를 진행하신 경우에 많이 발생하고, 따라서 해당 서류의 정확한 확인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관할 세무서로 전화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금융지식/경제지식] - 2021 에너지 바우처 신청 홈페이지 금액 사용기간 확인하세요

 

[금융지식/경제지식] - 태풍 실시간 위치 경로 사이트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어스, 윈드, 기상청)

 

[금융지식/경제지식] - 보건증 재발급 인터넷 발급 병원 조회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