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라겐 먹는 시간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by ♡^_^♡ 2021. 8. 31.

콜라겐 먹는 시간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는 얘기 들어보셨을 겁니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성분들 중에서 90%를 자치하고 있기 때문에 콜라겐 먹는 시간을 잘 지켜서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무슨 소린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은 콜라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링크 남겨 놓을 테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만 알려져 있는 먹는 시간에 대한 정보는 많지가 않습니다. 어느 시간에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부터 저도 시간 체크를 해서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

목차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몸에 필요한 3대 영양소인 단백질의 일종이예요.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0대가 되면 떨어지는 피부 탄력, 주름 고민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늦지 않게 미리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

      콜라겐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저하됩니다. 그렇다보면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고 뼈와 근육이 약해져 관절통도 심해지게 되는데요. 

       

      특히 혈관의 탄력이 저하되어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도 까지 높아지게 됩니다. 

       

      콜라겐 추천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은 분해되면 펩타이드가 되고 더 작아져서 아미노산으로 흡수가 됩니다. 저분자인 어류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작아서 고분자인 육류 콜라겐보다 훨씬 체내 흡수가 잘된다고 합니다. 

       

      고혼진 가격 바로보기

       

       

      콜라겐 하루 권장량

      콜라겐의 하루 권장량은 1000mg으로 권장하고 하루 기준으로 섭취량의 최대치는 2500mg이라고 합니다. 2500mg이상을 복용해도 흡수가 되지 않고 몸 밖으로 빠져나간다는 의미인데요. 이는 동물성 콜라겐과 저분자 피시 콜라겐(어류 콜라겐) 모두가 포함됩니다. 

       

      다만 전문가의 의견은 조금 다릅니다. 이러한 권장량은 사람마다 건강상태나, 체질, 비타민C 섭취량 등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변수들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하루 최소 5g(5000g)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콜라겐 부작용

      현재에도 많은 건강기능식품들이 어류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생선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해당 제품을 복용하실때 특히 주의를 해주셔야 하며, 콜라겐의 감미료와 향료가 들어 있어 간혹 설사 또는 변비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문제가 있을 시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

      콜라겐은 흡수율이 낮은 편에 속하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공복 식전 30분에 물과 함께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국인들 경우에는 공복에 뜨거운 커피에 타서 섭취를 하거나 스무디에도 많이 타서 먹는다고 하는데요. 콜라겐은 300도씨까지 열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열로 인한 변성이나 손실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콜라겐 공복 복용을 권장하는 이유는 식후에 먹게 될 시 음식물과 뒤섞여 소화가 되면서 칼로리화 되어버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은 단백질의 흡수를 늦추기 때문에 음식물로 인해 콜라겐도 영향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라겐 먹는 시간을 최소 식전 30분, 식후 2시간후(음식이 소화가 되었을 때)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콜라겐을 저녁에 섭취를 하시는 분들은 밤에 자기 1시간전 정도에 복용을 하시면 성장호르몬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 피부 재생시간(밤10~새벽2시) 맞춰 잠들기 전 섭취
      • 콜라겐은 흡수 후 잉여량은 체외로 배출되어 각자 체질에 맞춰 섭취량 조절
      • 파우더 그대로 섭취 하거나 물, 요구르트, 샐러드 등과 곁들여 다양하게 섭취 가능

       

      콜라겐 먹는 시간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취임 전에 먹는 가장 좋아서 잠들기 전 섭취하는데요. 여러분도 각자의 상황과 체질에 맞게 콜라겐을 복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절보궁 가격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