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사용방법 꿀팁

by ♡^_^♡ 2022. 5. 31.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정확히 숙지하지 못하고 계신분들이 많아 이번 글은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와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은 쇼핑, 외식, 레저,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문화누리카드 현금화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1. 쇼핑

2. 숙박

3. 여행

4. 외식

5. 골프장 및 스키장(레저시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는 다양한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쇼핑부터 시작해서 외식, 레저, 관광까지 다양한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여기서 끝이 아닌 호텔, 여행사, 대형 백화점, 할인마트, 면세점, 패밀리레스토랑, 골프장, 스키장, 테마파크, 렌터카 등 대한민국 어디서는 사용이 가능한 무적상품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단, 일부 사용처에는 사용이 제한될수 있어서 업체 방문전 미리 사용처 검색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각, 지역별, 업종별 사용이 가능한 사용처는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역별 업종별 조회

 

국민관광상품권 구입처

국민관광상품권 구입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진행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광주은행 전국 지점에 방문 후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단, 방문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온라인의 경우에는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 또는 컬쳐랜드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현금화 방법

 

유효기간은 상품권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환불의 경우에는 액면금액 60%(1만원권 80%) 이상 사용한 경우에만 잔액을 가맹점에서 현금으로 돌려받을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방법

국민관광상품권의 종류는 최소 5,000원권부터 최대 500,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상품권은 일반적으로 발행되는 국민관광상품권과 별개로 공공기업 등에서 우수한 직업들을 대상으로 격려금을 상품권으로 지급하기도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있고 한국 관광협회 중앙회가 주관합니다. 금융기관에서는 판매 및 자금 정산을 대행하는 상품권으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국민 모두가 여유로운 관광 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민관광상품권의 특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국민관광 고객센터

국민관광상품권에 대해서 궁금한것은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 내에 있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단,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글을 마치며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해당 상품권은 포인트/현금화는 안되고 지류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쇼핑/외식/호텔 등 15,000개의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해당 상품권 사용처를 몰라서 그동안 사용하지 못하셨다면 이제는 마음껏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댓글